💗복음, 구원 자료실/구원 받는 방법

[복음, 거듭남, 구원의정의] 당신은 예수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영접한 구원받은 성도입니까?

David Taeseong Lee 2019. 4. 12. 14:30
반응형

 

 

 

[복음, 거듭남, 구원의정의] 당신은 예수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영접한 구원받은 성도입니까? 구령상담, 영혼구령 문서

 

 

인생에 대해서 한번이라도 생각해 보신적이 있나요?

지금부터 약 잠깐 읽으시는 이 글이 당신의 인생을 완전히 바꾸어 놓을 수도 있습니다.

 

세상에서는 교회 다니면 그냥 구원 받는 줄 아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90% 이상)

그러나 그런 사람들은 단지 교회를 구원으로 착각하는 종교인들입니다.

심지어 목사나, 사역자들 중에도 구원 받지 못하고 목회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은 비극적 현실입니다.

 

'당신은 구원을 받았습니까?' 또는 '당신은 오늘 죽으면 천국에 갈수 있다고 확신하십니까?' 에 대해서 물어보면 어떤 사람은 나는 모태신앙이야 라고 하며, 나는 신앙생활을 20년이나 했어, 또는 나는 교회에서 집사야 권사야, 모든 가족이 3대째 크리스천이라고 하고, 난 세례받았어, 방언 받았어, 성령을 체험했어 라고 합니다. 그보다 조금 나으면 예수님이 십자가에 피흘려 돌아가신 것을 잘 안다고 합니다.

 

이 글은 그래도 난 구원과 심판 지옥에 전혀 관심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과는 별 관련 없는 글입니다.

그런데 이 땅에 사는 동안에는 구원이 별 문제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구원받지 않은 사람들은 죽으면 예외 없이 지옥으로 곧장 가고, 최종적으로는 뜨거운 불지옥에 들어가서 영원을 보낸다고, 세상에서 최고의 책(하나님의말씀)인 성경은 너무나도 분명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20:13-14] 바다가 자기 속에 있던 죽은 자들을 내주고 또 사망과 지옥도 자기 속에 있던 죽은 자들을 넘겨주매 그들이 각각 자기 행위들에 따라 심판을 받았고 사망과 지옥도 불 호수에 던져졌더라. 이것은 둘째 사망이니라.

 

 

세상에 성경보다 오래된 책은 없고, 성경보다 많이 팔린 책도 없으며, 어느 책도 결코 성경책을 넘어서지 못합니다.

 

[시편 119:89] 오 주여, 주의 말씀은 영원히 하늘에 정착 되었사오며

 

 

지금부터 하는 이야기는 구원받기 위해 당신에게 교회에 다니라는 권유가 아닙니다.

 

교회 출석과는 전혀 상관없이, 10분만 시간을 내어 이 글을 읽고, 그 자리에서 바로 값없이 주신 구원을 영원히 소유하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무런 댓가 없이 공짜로, 은혜로 주신 것이 바로 구원입니다.

 

[고린도후서 6:2] 보라, 지금이 받아 주시는 때요, 보라, 지금이 구원의 날이로다

 

그런데 신앙 생활하는 신자라면 무엇보다도 먼저 분명히 구별해야 하는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구혼(winning soul) - 흔히 말하는 구령 복음 사역은,

   말씀으로 복음을 전하므로 잃어버린 혼을 하나님께 인도하는 생명의 사역이고,

 

*전도(evangelism),

   휴지나 기념품을 주면서 자기 교회로 나오라고 선전 호객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구혼(winning soul) - 흔히 말하는 구령 복음 사역은  잃어버린 혼의 구원에 온 관심을 쏟는 지극히 성경적인 행동이고(12:3), 전도는 자기 교회의 인원수를 늘리고 채우기에 급급한 인간적인 욕심으로 판명됩니다.

 

[다니엘 12:3] 지혜로운 자들은 궁창의 광채같이 빛나고 많은 사람을 의로 돌아서게 하는 자들은 별들과 같이 영원무궁토록 빛나리라

 

[잠언 11:30] 의로운 자의 열매는 생명나무이니 혼들을 얻는 자는 지혜로우니라

 

그렇다면 지금 당신은 전도를 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성경적인 복음 선포를 하고 있습니까?

 

오늘 이 자리에서는 세상 교회들에서 대부분 행하는 즉 사람들을 호객하는 전도가 아니고, 올바르게 구혼 구령을 하는 성경적인 방법을 보여주고, 아울러 당신도 구원 받기를 간절히 소망 합니다.

 

 

★구원은 하나님께서 사람들에게 주시는 일방적 선물입니다.

 

[디모데후서 2:7] 내가 말하는 것을 깊이 생각하라. []께서 모든 일에서 네게 깨달음을 주시기 원하노라.

 

[에베소서 2:8] 왜냐하면 너희가 은혜에 의해서 믿음(faith)을 통해 구원을 받았느니라. 그런데 그 믿음(faith) 너희 자신들에게서 난것이 아니며, 그것은 하나님의 선물이니라.

 

어떤 선물을 받는데, 대가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만약에 대가를 요구하면 그건 선물이 아닙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일방적인 선물입니다. 단지 당신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물을 믿고 그대로 받으면 됩니다.

 

세상 말에 밑져야 본전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즉 아래 글을 읽고 구원을 선물로 받았는데, 어느날 죽어보니, 성경에서 말씀한 구원이랑 전혀 관계가 없다면, 그냥 웃고 넘기면 되지만, 밑져야 본전 아닌가요?

 

[베드로전서 4:17-18] [하나님]의 집에서 반드시 심판을 시작할 때가 이르렀나니 만일 그것이 우리에게서 먼저 시작되면 [하나님]의 복음에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지막은 어떠하겠느냐?  또 의로운 자가 겨우 구원을 받으면 경건치 아니한 자와 죄인은 어디에 모습을 나타내겠느냐?

 

그런데 살면서 지금처럼 기회가 왔는데도 구원 받을 기회를 철저히 무시하고 지나쳤는데, 어느날 죽어 보니 성경 예언대로 곧장 불지옥에 도착 하면, 그때는 지옥에서 빠져 나올 수 있는 방법은 전혀 없습니다.

 

그러나 영원한 불지옥에서 빠져 나오기 위해서, 오늘 당신은 완전 공짜로 하늘나라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히브리서 2:3] 우리가 이렇게 큰 구원을 소홀히 여기면 어찌 피할 수 있으리요?

 

아래에 전개되는 내용의 모든 판단은 전적으로 당신의 몫입니다.

 

[누가복음 12:57] 참으로 또 어찌하여 너희가 너희 스스로 무엇이 옳은지 판단하지 아니하느냐?

 

이제 준비 되셨습니까?

★그렇다면 사람이 구원을 받기 위해 해야 할 일들이 무엇일까요?

 

[사도행전 16:30] 선생들이여, 내가 무엇을 하여야 구원을 받으리이까?

 

그전에 우리가 살펴 볼 것은 이것들 입니다.

 

1. 교회를 다녀야 구원을 받는다는 말은 성경에 비슷한 말도 없습니다.

2. 세례나 침례나 은사를 받아야 구원을 받는다는 말도 성경에 없습니다.

3. 안식일 혹은 주일을 지켜야지 구원을 받는다는 말도 전혀 없습니다.

4. 착하고 선하게 살아야지 구원을 받는다는 말도 물론 없습니다.

5. 자신의 죄를 뉘우치면 구원 받는다는 말도 없습니다.

6. 죽어봐야 알 수 있다는 말도 안되는 말은 성경에는 없습니다.

7. 영접 기도를 하면 구원 받는다는 말은 그와 유사한 말도 없습니다.

8. 말과 행동을 주의하면 구원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는 말도 없습니다.

9. 새벽 기도에 평생을 드리고, 재산 전부를 헌금해도 구원 받는다는 이야기도 없습니다.

10. 총회장과 목사와 집사와 교사라고 구원 받는다는 말도 없습니다.

11. 모태 신앙이고, 집안 대대로 믿음의 가정이라고 구원 받는다는 말도 없습니다.

12. 거창한 이름난 교회의 교인이고, 유명한 목사에게 안수 받는다고 구원 받는다는 말도 없습니다.

13. 세상의 어떤 종교에서도 구원을 얻는 방법은 전혀 없습니다.

 

 

[구원] 은 오직 이렇게 받습니다.

 

[사도행전 16:31]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네가 구원을 받고 네 집이 받으리라

 

구원받기 위해서는, 인간의 몸을 입고 오신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믿어야 합니다.

 

[히브리서 10:10] 바로 이뜻으로 말미암아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 단 한 번 영원히 드려짐을 통해 우리가 거룩히 구별되었노라

 

[요한복음 14:6]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를 통하지 않고는 아무도 아버지께 오지 못하느니라

 

거듭 말하거니와, 구원받기 위해서는,

사람에게 어떤 행위를 요구하시지 않고 인간의 몸을 입고 오신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으로 믿어야 합니다.

 

[에베소서 2:8-9] 왜냐하면 너희가 은혜에 의해서 믿음(faith)을 통해 구원을 받았느니라. 그런데 그 믿음(faith) 너희 자신들에게서 난것이 아니며, 그것은 하나님의 선물이니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것은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의 유일한 구원의 통로입니다.

(여기에 어떤 것을 더하면, 구원은 선물이 될 수가 없습니다)

 

[사도행전 4:12] 다른 사람 안에는 구원이 없나니 하늘 아래에서 우리를 구원할 다른 이름을 사람들 가운데 주지 아니하셨느니라

 

그렇다고 기록된 말씀을 지식이나 머리나 입술로만 고백 한다면 절대 구원 받지 못합니다.

 

[마태복음 7:21] 내게, 주여 주여, 하는 자가 다 하늘의 왕국에 들어가지 아니하고 오직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성경의 말씀을 순수한 마음으로, 진심으로 믿을 때 구원을 받습니다.

 

[로마서 10:9] 네가 만일 주님이신 예수님을 네 입으로 시인하고하나님께서 죽은 자들로부터 그분을 살리신 것을 네 마음 속으로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니.

 

즉 주님을 믿는다고 머리나 입술로만 고백하면 절대 구원 받지 못합니다.

주님을 자신의 구세주로 의심 없이 순수하게 마음으로 믿을 때 구원을 받습니다.

 

< *우리* 의 구세주가 아니고, ** 의 구세주로 믿어야 합니다. >

 

그리고 우리가 받은 구원의 절대 근거는 오직 기록된 성경 말씀의 기록입니다.

 

[베드로전서 1:23] 왜냐하면 너희가 새로 태어난 상태로 있는 것은, 썩을 씨에서 태어난 것이 아니고, 반대로 썩지 않을 씨에서 태어난 것 때문이니, 이는 살아 있고 영원히 지속하는 [하나님]의 말씀에 의하여 태어난 것이기 때문이니라.

 

기록된 말씀의 정확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전15:1~4).

 

[고린도전서 15:3-4] 내가 또한 받은 것을 무엇보다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그것은 곧 성경 기록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들로 인하여 죽으시고 묻히셨다가 성경 기록대로 셋째 날에 다시 살아나시고

 

주님께서 나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 묻히시고 / 다시 살아나심(부활)

이 같은 역사적 사실(복음)을 조금도 의심 없이 마음으로 믿을 때 구원을 받습니다.

 

<여기서 마음으로 믿는다는 것을 쉽게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당신이 엘리베이터를 마음으로 믿지 않는다면 그 엘리베이터에 발을 들여놓으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경우로는 탁자에 무거운 물건을 얹어 놓더라도 괜찮다는 생각은 머리로 믿는 것이고, 그 물건을 탁자위에 올려 놓는다면 마음으로 믿는 것입니다.

 

이처럼 마음으로 믿는다(believe)는 것은 신뢰(trust)한다는 말입니다.>

 

[로마서 10:9-10] 네가 만일 주님이신 예수님을 네 입으로 시인하고하나님께서 죽은 자들로부터 그분을 살리신 것을 네 마음 속으로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왜냐하면 사람이 그 마음으로 믿어 완전히 의에 이르게 되고그 입으로 시인하여 완전히 구원에 이르게 되도록 만들어지기 때문이니라.
 

한 번더 구원의 복음을 정리하면,

 

주님께서 나의 죄를 대신 지시고,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장사 되시고, 3일만에 다시 살아 나심(부활)  의심 없이 마음으로 믿을 때 !!!

 

그 순간 구원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들로 생명책에 기록되면서

 

[누가복음 10:20]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영들이 너희에게 굴복하는 이 일로 기뻐하지 말고 오히려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되었으므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이런 사람은 어떤 경우에도 지옥에 가는 일이 절대 없습니다.( 8:38,39 / 할렐루야!! )

 

[로마서 8:38-39]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정사들이나 권능들이나 현재 있는 것들이나 장래 있을 것들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창조물이라도 능히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 우리 []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떼어 놓지 못하리라.

 

 

위에 기록한 내용이 어려우신가요?

[욥기 33:14] [하나님]은 한 번 말씀하시고 참으로 두 번 말씀하시되 사람이 그것을 깨닫지 못하느니라.

 

아니면 실행하는데 힘이 드나요?

[신명기 30:14] 오직 말씀이 네게 심히 가까이 있어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나니 그러므로 네가 그것을 행할 수 있느니라.

 

 

그래서 구원은 원하는 사람이 덥석 받으면 되는 공짜 선물이라고 합니다.

 

[로마서 5:15] 그러나 거저 주시는 이 선물은 또한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이는 한 사람의 범죄를 통해 많은 사람이 죽었을진대 [하나님]의 은혜와 또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에 의한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은 더욱더 많은 사람에게 넘쳤기 때문이니라.

 

[로마서 5:16] 또 이 선물은 죄 지은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이루어진 것과 같지 아니하니 이는 한 사람으로 말미암은 심판은 정죄에 이르렀으나 많은 범죄로 인한 이 거저 주시는 선물은 칭의에 이르기 때문이니라.

 

[로마서 5:17]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한 사람을 통하여 군림하였을진대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더욱더 생명 안에서 군림하리라.

 

[로마서 5:18] 그러므로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심판이 모든 사람에게 임하여 정죄에 이른 것 같이 한 사람의 의로 말미암아 이 거저 주시는 선물이 모든 사람에게 임하여 생명의 칭의에 이르렀나니

 

 

[요한복음 1:12] 그분을 받아들인 자 곧 그분의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다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능을 그분께서 주셨으니

 

 

어떤 경우에도 !!구원!!은 오직 기록된 성경 말씀으로만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길이나 다른 방법은 전혀~! 아주~! 절대~! 없습니다)

[사도행전 4:12] 다른 사람 안에는 구원이 없나니 하늘 아래에서 우리를 구원할 다른 이름을 사람들 가운데 주지 아니하셨느니라, 하였더라.

 

[야고보서 1:18] 그분께서 자신의 뜻에 따라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으니 이것은 우리가 자신의 피조물 가운데 첫 열매 종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글을 정리합니다.

 

당신이 복음으로 구원받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은 이렇습니다.

[마가복음 1:1] [하나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시작이라.

 

** 자신이 죄인이기 때문에 주님의 구원이 필요함을 분명히 인식해야 하고 !

     (3:10~23) 말씀을 천천히 정독하세요

 

** 자신의 죄를 고백(인정)하고, 회개해야 합니다 !

      (고후7:10) 말씀을 천천히 정독하세요.

 

** 주님께 자신을 구원해 달라고 진심으로 기도하고

      (16:30) 말씀을 천천히 정독하세요.

 

** 자신의 삶의 주권을 주님께 맡기고

      (고전6:19,20) 말씀을 천천히 정독하세요.

 

** 주님을 자신의 구세주로 인정해야 합니다

      (고전7:23) 말씀을 천천히 정독하세요.

 

 

[로마서 10:13] 누구든지 []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이제 구원 받기를 원하시면 진심으로 그 자리에서 무릎을 꿇고, 위에 기록된 내용을 찬찬히 다시 읽으신 후에, 하나님께 모든 것을 내려놓고 기도를 합니다.

 
 

★하나님(예수님) 믿기 전의 기도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보고 알도록 해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이시간 저의 모든 생각을 내려놓게 하시고 / 어린아이의 마음처럼 겸손한 마음으로 / 하나님 말씀을 잘 듣고 / 하나님과 저 자신을 잘 알고 / 죄를 깊이 깨달을 수 있도록 도와 주십시오. 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구원받을 준비의 말씀(구원의 필요성) – 기도하고 반복해서 읽기


1) 첫째날

1:1~3:24 / 139:1~16 / 53:1~3 / 51:1~5 / 1:18~3:23 / 5:12~6:23 / 9:27 /

요일3:8, 10, 15 / 20:12 , 15 , 21:8

말씀을 읽고 모든 것을 하나님게 내려놓고 기도를 한후에 죄에 대해서 인식하도록 합니다.

 

2) 둘째날

64:8 / 42:5 / 43:7, 21 / 59:12~13 / 1:2~4 / 25:4~6 / 5:21~30 / 7:20~23 / 9:43~49

 

3) 회개(자백)기도 하기

1:14~15, 5 / 7:10~12 / 32:5 읽고 기도하기

 
 

★복음의 핵심

[고린도전서 15:3-4] 내가 또한 받은 것을 무엇보다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그것은 곧 성경 기록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들로 인하여 죽으시고 묻히셨다가 성경 기록대로 셋째 날에 다시 살아나시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의 죄 대신, 십자가에 피 흘려 죽으시고 / 묻히시고 / 3 후에 부활 하심을 마음으로 믿고 입술로 소리 내어 고백 하면서,  주님께 구원 받기 원한다는 간절한 기도를 드리십시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진심으로 믿는 것 입니다.

 

 

★나의 기도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또, 저를 창조하시고, 주관하시는 것을 알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그 동안 하나님을 불신하고 저의 욕심대로 많은 죄를 짓고 살아온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는 죄인입니다.

 

(※말씀을 통해 깨달은 죄를 정직하게 회개 (죄를 시인하고 고백함 + 창조주 하나님이 주인이심, 주권자이심을 인정하지 않은 가장 큰죄를 고백하고  죄에서 180도 돌아서야 합니다.)

 

제가 심각한 죄인이란 것을 이제야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저의 모든 죄 값을 치르기 위해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묻히시고, 3일만에 다시 부활하신 것을 마음으로 믿습니다.

 

저의 모든 죄를 용서해주시고 구원하여 주십시오.

이 시간부터 저의 개인의 구세주로서 주인이 되어 주시길 원합니다.

 

나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귀하신 존함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질 문

1. 성경에서 말하는 죄는 무엇인가?

2. 이 죄가 어떤 죄목(얼마나 큰 죄)인가?

3. 내가 왜 죄인인가?

4. 내가 살아오면서 얼마나 죄들을 많이 지었는가?

5. 내가 하나님 앞에 얼마나 심각한 죄인인가?

6. 내 모든 죄(죄의 심판)로 인하여 어디로 가고 있는가?

 

 

이렇게 구원 받은 후에 성도가 실천 할 일은 무엇일까요 (벧전2:2, 4:15)?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공짜 선물로 받은 후에는 (2:8,9),

 

기록된 성경 진리를 공부하시기를 명령하십니다.

 

 

[디모데전서 2:4]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당신은 구원 받으셨나요?

 

 

 

 

 

Brother. David Taeseong Lee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https://vona.co.kr
♥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vona.co.kr
♥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
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