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공부 강해

성경말씀공부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5부] : 참사랑(charity)

David Taeseong Lee 2021. 2. 17. 08:00
반응형

💗 성경말씀공부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5부]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한글킹 : 한글킹제임스(저작권 : 말씀보존학회)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로마서 5:8, KJV_REX] 그러나 [하나님]께서 자신의 사랑을 우리에게 향하여 밝히 드러내심은, 그것은 곧, 우리가 아직 죄인이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셨기 때문이니라.


♠ 참사랑(charity)은 하나님의 사랑(the love of God),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죄인들을 위해서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죄인들을 얼마나 사랑 하시는지 나타내 보이심으로 입증하신 것입니다그렇기 때문에 구약 성경에서는 보편적이고 광범위한 하나님의 사랑(the love of God)은 있었으나,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그 위대한 사랑이 육체로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참사랑(charity)라는 표현이 사용 되지 않은 것입니다.

 

[요한복음15:13, KJV_REX] 어떤 사람이 자신의 친구들을 위하여 자신의 생명을 내놓는 것, 이것보다 더 큰 사랑을 가진 사람은 없느니라.

[
요한일서 3:16, KJV_REX] 이로써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인식하나니,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자신의 생명을 버리셨기 때문이니라. 그러므로 우리가 형제들을 위하여 우리의 생명들을 버리는 것이 당연하니라

 

요한복음 316절과 요한일서 316절은 짝을 이루는 구절입니다.

[요한복음 3:16, KJV_REX] ¶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너무나 사랑하셨으며, 이처럼 그분께서 자신의 유일하게 태어난 [아들]을 주시기까지 하셨으니, 이것은 누구든지 [아들]을 믿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오히려 영존하는 생명을 갖도록 하셨기 때문이니라.

 

♠ 모든 말씀들을 종합하여 정의를 내리자면, 참사랑(charity)은 십자가 사건 이후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들인 성도들 안에서 활동하는 위대한 하나님의 사랑(the love of God)” 입니다.

♠ 사랑(love)은 광범위하며, 그 본질이 하나님의 사랑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사람들 스스로에게서 나옵니다. 또한 그 대상이 사람 이외에 사물이나 돈, 세상의 어떤 것들이 될 수도 있고, 심지어는 죄악 된 것이나 잘못된 대상들이 될 수도 있습니다.

[
딤전 6:10] 돈을 사랑함이 모든 악의 뿌리이니 어떤 자들이 돈을 탐내다가 믿음에서 떠나 잘못하고 많은 고통으로 자기를 찔러 꿰뚫었도다.

[
요한일서 2:15, KJV_REX] 세상이나
또는 세상 안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만약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라.

♠ 그러나 참사랑(charity)은 잘못된 대상이나 죄악된 것을 사랑하지 않습니다. 이 참사랑(charity)은 바로 성도들 안에(in) 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 세상 사람들은 사랑(love)은 할 수 있어도, 참사랑(charity)은 할 수 없습니다.
참사랑(charity)은 세상 사람들 속에서는 활동하지 않는 사랑이며, 오직 구원 받은 성도들만이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성도들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위대한 사랑을 알고 깨달아서, 그분이 주신 것을 받아 내 안에 소유한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참사랑(charity)을 소유한 그리스도인들은 생명까지도 줄 수 있는 진정한 사랑(love)을 할 수 있습니다.

♠ 헷갈리지 말아야 할 것이, 성령의 열매에서는 참사랑(charity)’이 아니라 사랑(love)’만이 언급됩니다. (5:22-23)  왜냐하면 성령의 열매는 모두 행함 으로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갈라디아서 5:22, KJV_REX] 그러나 [성령()]님의 그 열매는 사랑(love), 기쁨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관대함과, 선함과, 참믿음(faith), 온화함과 절제이니, 이 같은 것들을 대적할 법이 없느니라.


사랑(love)’은 명사: 사랑 과 동사: 사랑하다 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참사랑(charity)은 오직 참사랑 명사로만 사용됩니다. 이것이 성도들이 <동사로써> 사랑(love)할 수는 있지만, 참사랑(charity)<명사이기에> 할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이는 오직 참사랑(charity)이 소유(have)만 가능 하다는 말입니다

참사랑(charity)’을 소유(have) 하려면 구원 받은 성도에게 제시된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으로 믿으면 참사랑(charity)’이 선물로 주어집니다. 참믿음(faith)이 말씀을 들을 때 선물로 주어지는 것과 동일합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으로 주어지는 선물 참사랑(charity)’을 소유해서, 그것을 기반으로 행동으로 나누어 주는(Give), 사랑(love)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참사랑(charity)’은 참진리이신 예수님 안에만 있는 사랑이기 때문에, 사람들 스스로는 참사랑(charity)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그리스도인 일지라도  ‘참사랑을 가지지 않고(have not charity)서는, 무슨 선한 일과 수많은 봉사를 한다 할지라도 아무 소용이 없는(Nothing) 것입니다.

 

참사랑(charity)’의 소유함을 기반으로, 첫째 명령과 둘째 명령을 자유롭고 행복하게 또한 풍성하게  행하는 참된 신앙생활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사랑의 원리가 다소 생소하고 복잡하고 어렵게 느끼실 수 있지만 깊게 생각하시면서 반복해서 읽으시고, 노트에 정리하시면서 바르게 나누어 묵상하고 마음속 안에 각인 시켜 새기시기 바랍니다.

[
12:30] 너는 네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고 생각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 [하나님]을 사랑하라, 이니라. 이것이 첫째 명령이니라.

[ 12:31] 둘째 명령은 곧 이것과 같으니, 너는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이니라. 이것들보다 더 큰 다른 명령은 없느니라, 하시매

♠ 또한 충만하고 풍성하게 넘치도록 나누어 주며, 형제들과 이웃들을 사랑하여 선한 열매 많이 맺으시길 기원합니다.

[
요한일서 4:7-8, KJV_REX] 극진히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왜냐하면 사랑은 [하나님]의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며, 그리고 사랑하는 모든 자마다 [하나님]에게서 태어났고, 또한 [하나님]을 알고 있기 때문이니라.  사랑하고 있지 않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사랑이시기 때문이니라.

아멘~!!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 6부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4] 바로가기 = https://vona.co.kr/1373





Brother. David Taeseong Lee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https://vona.co.kr
♥ 네이버밴드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vona.co.kr
♥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