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공부 강해

성경말씀공부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9부]

David Taeseong Lee 2021. 3. 24. 03:55
반응형

💗 성경말씀공부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9]

💗 진리의성경(VONA.CO.KR)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한글킹 : 한글킹제임스(저작권 : 말씀보존학회)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주님께서는 빛이시고, 거룩하십니다. 우리 성도들이 하나님을 사랑하려면, 거룩히 구별됨 그리고 빛이신 속성과 반대되는 어두움의 죄를 버려야합니다. 이 다른 속성은 함께 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랑함과 이 죄는 완전히 반대의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님을 사랑하고 그분과 친말하게 교제를 나누며, 그분을 경배하고 찬양을 드리며, 상호간에 선순환 되도록 주고 받으며 나누는 이 사랑함을 위해서 당연히 우리는 죄를 버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랑하는 아내 또는 배우자 남편과 잠자리에 들기 위해 침실에 들어간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배우자가 야외 활동을 통해 몸에 온통 흙과 먼지 등의 더러운 때를 묻히고, 침대에 들어오려 한다면 당연히 깨끗하게 씻으라고 할 것입니다. 아주 단순한 진리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함은 우리가 죄를 버리는 것이 먼저 선행되어야 함이 핵심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함 =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함 = 하나님의 명령을 지킴

[ 14:21] 내 명령들을 가지고 그것들을 지키는 자가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하시니라.

 

[요일 2:3] 또 우리가 그분의 명령들을 지키면 이로써 우리가 그분을 아는 줄 우리가 아느니라. 

그리고 말씀의 순수한 젖을 사랑하기 위해서, 먼저 모든 악한 것들을 버려야 합니다.

[벧전 2:1-2] 그러므로 모든 악의와 모든 교활함과 위선과 시기와 모든 비방하는 말을 버리고 새로 태어난 아기들로서 말씀의 순수한 젖을 사모하라. 이것은 너희가 그 젖으로 말미암아 성장하게 하려 함이라.

*
악의 : 모든 악한 속중심의 마음의 의도
*
교활함 : 사람들간의 사이의 관계에서 속마음이 사악하며, 온갖 꾀를 동원하여 이득을 취함
*
위선 : 속과 겉이 다름으로, 속중심에서 악한데 겉으로는 선한척 하는 모든 것들.
*
시기심 : 자신의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남이 가진것이나 잘되는 것을 미워하며 탐내는 마음
*
비방함 : 다른 사람을 낮게 여기는 교만의 마음으로 인해 미워하고, 헐뜯으며, 비웃는 말을 하는 것.

♠ 주님을 사랑함과 반대됨이 바로 우상숭배 입니다. 이방신을 섬기고 경배하는 정도가 아니라, 하나님을 생각치 않고 하나님보다 마귀와 세상의 것들을 마음에 가득 품고 사랑하면 그것이 바로 우상숭배입니다. 성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우상숭배가 바로 돈과 명예입니다. 그리고 자녀, 직업(), 취미, 칭찬 등을 우상숭배 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결혼한 크리스천 자매들이 주님보다, 남편보다, 자식을 1순위에 둔다면 우상숭배입니다. 결혼을 한 남편과 아내는 당연히 자녀를 사랑으로 양육해야 하지만 자녀보다, 하나님이 1순위 배우자가 2순위여야 합니다.

또한 가정의 생계를 위해 직장에 나가는 남편이 하나님보다 아내보다 일만을 거의 목숨 바쳐 사랑한다면 그것 또한 우상숭배입니다. 직장에서 일을 할 때는 열심히 성실하고 권위에 순종하며 주께 하듯 해야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우선순위는 하나님과 아내와 가정이 먼저라는 것입니다.

사람의 행위 중 가장 많은 죄들을 짓게 하는 탐욕이 바로 우상숭배라고 말씀하십니다.

[
3:5] 그러므로 땅에 있는 너희 지체들을 죽이라. 그것들은 음행과 부정함과 무절제한 애정과 악한 욕정과 탐욕이니 탐욕은 우상 숭배니라.

♠ 주님의 공로로 인해 새롭게 태어난 새사람이기 때문에, 구원 받기 전에 하던 모든 죄들을 내버려야 합니다.

[
3:10] 새 사람을 입었는데 이 새 사람은 그를 창조하신 분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서 새로워진 자니라.

[
3:5a] 그러므로 땅에 있는 너희 지체들을 죽이라.

[
3:8a] 이제는 너희도 이 모든 것을 내버리라.

마귀의 자녀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로, 새로운 창조물로써 다시 새롭게 창조된 새사람이므로 이런 죄들을 버리고 멀리해야 합니다. 계속되는 자백과 회개로 주께 용서를 구하고, 이 죄들을 우리의 의지로 멀리하고 용납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버려야 할 죄들의 자세한 내용들입니다.

[
4:23-24] 너희의 생각의 영 속에서 새롭게 되라. 또 너희가 [하나님]을 따라 의와 참된 거룩함으로 창조된 새 사람을 입을 것을 가르침을 받았으니

[
3:4a]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참으로 [하나님]은 진실하시되 사람은 다 거짓말쟁이라 할지어다.
[
4:25a] 그런즉 거짓말을 버리고 ...

*
속마음의 거짓들과, 겉으로 드러나는 말의 거짓말을 모두 버려야합니다.

[
4:26] 너희는 화를 내도 죄는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진노하지 말고

*
화를 무조건 내지 말라가 아닙니다. 하나님과 반대되는 대적하는 모든 것들이나 불의함에 대해서는 화를 내며 꾸짖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공생애 동안 수없이 화내시며 꾸짖으셨던 것처럼 말입니다. 다만 내 감정적 폭발이나 흥분으로 인해 이유 없이 화내는 것은 죄입니다. 그리고 마음속의 격정과 노여움이 하루가 넘어가지 않도록 하라는 말씀입니다.

[
4:27]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

[
4:28] 도둑질을 한 자는 더 이상 도둑질을 하지 말고 오히려 노동을 하여 궁핍한 자에게 줄 수 있도록 자기 손으로 선한 것을 할지니라.

[
4:29] 부패한 대화는 결코 너희 입 밖으로 내지 말고 / 오직 세워 주는 일에 쓸 좋은 것만을 말하여 그것이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
4:31] 너희는 모든 쓴 것과 진노와 분노와 소리 지르는 것과 비방하는 것을 모든 악의와 함께 버리고

이런 죄악된 것들을 버리고 이렇게 하라고 하십니다.

[
4:32] 서로 친절히 대하며 상냥한 마음을 품고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로 인하여 너희를 용서하신 것 같이 하라.

아멘~!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 10부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8] 바로가기 = https://vona.co.kr/1402



 

 

 

Brother. David Taeseong Lee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https://vona.co.kr
♥ 네이버밴드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vona.co.kr
♥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