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공부 강해

기도에 관한 모든것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4부]

David Taeseong Lee 2021. 8. 31. 07:20
반응형

기도에 관한 모든것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4부]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시험에 들지 않고 깨어 있기 위해서 입니다.

인간은 육신이 약합니다. 그래서 늘 깨어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하지 않을 때 인간의 결심은 모래 위의 성보다 더 쉽게 무너집니다.

베드로의 굳은 결심은 기도하지 않았을 때 얼마나 쉽게 무너졌습니까?

주님 앞에 맹세한 제자들의 결심은 그날 밤을 넘기지 못했습니다.

그들이 주님을 배반하고 도망간 이유는 그들의 성격이나 인간성의 문제가 아니라 기도하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기도하지 않는 성도는 마귀의 공격에 대적할 아무런 힘도 없습니다.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셧습니다.
[너희가 시험에 빠지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참으로 영은 준비되어 있으나 육이 약하도다, 하시니라] (막14:38)

기도에 실패한 제자들은 시험에 빠졌습니다.

기도하지 않으면 시험을 이길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일생은 기도하지 않고도 순풍에 돛을 단 배처럼 저절로 항해하는 삶이 아닙니다. 오히려 역경과 시련, 환란과 핍박, 고난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앞으로 일어날 이 모든 일을 피하고 사람의 아들 앞에 서기에 합당한 자로 여김을 받도록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라, 하시니라.] (눅21:36).

마귀는 성도가 기도만 하지 않는다면 그가 무엇을 하든지 그냥 둔다는 말이 있습니다.

 

마귀는 다니엘이 성경을 읽을 때보다 다니엘이 기도할 때 그를 방해했고, 대적했습니다. 바빌론의 원수들은 다니엘이 기도하는 것을 보고 고소했습니다. 
[그때에 이 사람들이 모여서 다니엘이 자기 하나님 앞에서 기도하며 간구하는 것을 발견하고] (단6:11).

다니엘은
하루 세 번 하나님께 기도한 것으로 인해 사자 굴에 던져졌지만, 그는 기도한 덕분에 사자의 입을 틀어막을 수 있었습니다. 다니엘이 기도했을 때, 마귀들은 그에게 기도 응답을 들고 오는 천사 가브리엘을 막았습니다. 이는 성도들의 기도가 영적 세계에 얼마나 큰 파장을 미치는지 보여 주는 예입니다 (단10:13). 

[그러나 페르시아 왕국의 통치자가 이십일 일 동안 나를 막았으므로 내가 거기서 페르시아의 왕들과 함께 머물러 있었느니라. 그러나, 보라, 우두머리 통치자들 가운데 하나인 미가엘이 와서 나를 도와 주므로] (단10:13).

공중 권세 잡은 자들, 높은 처소에 있는 악한 영들은 성도들의 기도 응답을 지체시키고, 막는데 주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귀가 두려워하는 것은 연약한 성도들이 주님을 향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밤낮으로 기도했고, 기도하기를 쉬지 않았다고 고백합니다.

이는 그의 사역이 온전히 기도를 통해서 이루어졌음을 증거한 것입니다 (골1:3,9, 딤후1:3).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항상 기도하며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림은] (골1:3), 

[이런 까닭에 우리도 그것을 듣던 날부터 너희를 위해 기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또 너희가 모든 지혜와 영적 깨달음에서 그분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워지며]
(골1:9), 

[내가 밤낮으로 기도하는 가운데 끊임없이 너를 기억하므로 내 선조들 때부터 내가 순수한 양심으로 섬기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고]
(딤후1:3).

기도에 성공한 사람은 주님의
사역에 성공한 사람입니다.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마귀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기도해야 하는 강력한 이유 가운데 하나는 마귀의 존재입니다. 

[또 {주}께서 이르시되, 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탄이 너희를 밀 까부르듯 하려고 너희를 갖기 원하였으나 / 내가 너를 위하여 / 네 믿음이 약해지지 않도록 / 기도하였노니 / 너는 돌이킨 뒤에 / 네 형제들을 굳세게 하라, 하시니] (눅22:31~32).

주님은 베드로에게 마귀가 어떻게 할 것인지 말씀해 주셨고, 베드로를 위해 기도해 주셨습니다. 반면 베드로는 사탄은 염두에 두지도 않고, 큰 소리쳤습니다. 
[그가 그분께 이르되, {주}여, 내가 주와 함께 감옥에도, 죽는 데에도 갈 각오가 되어 있나이다, 하매] (눅22:33).

기도하지 않는 사람들의 호언장담은 허풍에 지나지 않습니다. 베드로를 비롯한 제자들은 전에 마귀를 제어하고, 쫓아 내 본 경험자들이었습니다. 그러나 기도하지 않았을 때 그들은 완전히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마가복음 9장 역시 이런 예가 나옵니다.
[예수님께서 집에 들어가시매 그분의 제자들이 그분께 은밀히 여쭙되, 어찌하여 우리는 그를 내쫓지 못하였나이까? 하니 그분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이런 종류는 오직 기도와 금식으로만 나가느니라.] (막9:28~29).

주님은 그들의 실패가 일차적으로 기도 생활의 결여임을 지적하신 것입니다. 마귀는 지금도 울부짖는 사자처럼 삼킬 자를 찾아 두루 다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도해야만 합니다. 마귀는 성도들의 마음 안에 뿌려진 말씀의 씨앗을 빼앗아 갑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다. 

 

사무엘 제드윅은  "마귀의 관심 중에 하나는 기독교인이 기도를 못하게 방해하는 것이다. 마귀는 기도 없는 학문, 기도 없는 사역, 기도 없는 그리스도인을 무서워하지 않는다. 마귀는 우리의 노력을 조롱하고 지식을 무시하지만 기도할 때 두려워한다."고 하였습니다.

기도는 영적인 전쟁이요 기도 그 자체가 그리스도인의 사역입니다.

특히 영혼 구원, 즉 선교사역에 있어서 기도는 최대의 무기이며 빼놓을 수 없는 지원입니다.

사도 바울은 선교 사역에서 성도들의 끊임없는 기도 지원을 부탁했습니다 (롬15:30, 몬22, 엡6:19).


[롬 15:30] 형제들아, 이제 내가 [주]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성령의 사랑으로 인해 너희에게 간청하노니 너희는 기도 가운데 나와 함께 분투하며 나를 위해 [하나님]께 기도하여

[몬 1:22] 한편 이 외에도 또한 나를 위해 숙소를 마련하라. 너희 기도를 통해 내가 너희에게로 보내어질 줄 확신하노라.

[엡 6:19] 또 나를 위하여는 내게 말하는 것을 허락하사 내가 담대히 입을 열어 복음의 신비를 알리도록 구하라.


이는 기도야말로 마귀를 이기는 가장 능력 있는 도구임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에베소서 6:11-18절에는 마귀를 대적하며, 정사들과, 권능들과, 이 세상의 어둠의 치리자들과, 높은 처소들에 있는 영적 사악함을 대적하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성령의 검
(하나님의 말씀)을 가진 성도가 마네킹처럼 서 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이는 허수아비나 다름없습니다.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성령의 검을 든 성도가 마귀를 대적하여 능수 능란하게 싸울 수 있는 힘과 지혜는 바로 기도에서 옵니다.

 
[성령 안에서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항상 기도하되 모든 성도를 위하여 모든 인내와 간구로 이 일에 주의를 기울이고] (6:18).

기도하지 않는 성도가 성령의 검을 쥐면 마귀와 싸우지 않고 동료들을 향해 칼을 휘두르거나 자신을 찌르는 바보
같은 짓을 합니다.
기도하지 않는 성도가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면 몸이 불편하다고 벗어 버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기도하는 성도만이 마귀를 대적할 줄 압니다. 

 

아멘~!!!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 5부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s://vona.co.kr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vona.co.kr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말씀묵상 카톡방 https://open.kakao.com/o/gYL2M6ob

카카오톡11상담 https://open.kakao.com/o/sIuM6ryc

이메일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기독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