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성경말씀칼럼 - 우상에게 바치는 희생물

David Taeseong Lee 2021. 2. 24. 13:27
반응형

우상에게 바치는 희생물 

 

(고전 10:19-20) 그런즉 내가 무엇을 말하느냐? 우상은 무엇이며 우상들에게 희생물로 바친 것은 무엇이냐? 그러나 내가 말하건대 이방인들은 자기들이 희생물로 드리는 것들을 하나님께 희생물로 드리지 아니하고 마귀들에게 드리나니 나는 너희가 마귀들과 교제하는 것을 원치 아니하노라. 

 

구원받은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몸에 참여한 자들입니다. 주님의 상과 잔에 참여한 자들이 마귀들의 상과 잔에 참여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고린도 교인들에게 우상 숭배를 피하라고 경고합니다.  

 

(고전 10:14) 그런즉 나의 극진히 사랑하는 자들아, 우상 숭배를 피하라. 

 

그러면서 바울은 "우상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던집니다. 우상은 사람들의 기대와 염원을 담은 어떤 대상을 신격화한 것입니다. 풍년을 기원하는 농부들은 햇빛을 내려주는 태양을 신으로 숭배하고, 바다에서 일하는 어부들이나 선원들은 해신(海神)을 숭배합니다. 다산을 기원하는 자들은 알을 많이 낳는 물고기의 형상을 만들어 숭배합니다. 

 

그러나 그런 우상들은 다 헛것이며 아무것도 아닙니다. 우상은 말하지도 듣지도 보지도 못하며 움직이지도 못합니다. 우상은 사람들에게 복을 주지도 못하고 재앙을 내릴 수도 없습니다. 

 

(사 41:29) 보라, 그들은 다 헛것이며 그들의 일은 아무것도 아니니 그들이 부어 만든 우상들은 바람이요, 혼동이니라. 

 

그렇다면 우상들에게 희생물로 바친 것은 무엇일까요? 우상은 금속이나 나무, 돌 등으로 만든 형상에 불과하며 살아있는 인격체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그 앞에서 희생물을 차려놓아도 그것을 먹지도 못하고 냄새를 맡지도 못하며, 사람들이 기도를 해도 듣지도 못하고 대답도 못합니다. 

 

사람들이 우상을 신으로 여기고 숭배할 때 그들의 경배를 받는 존재는 마귀들입니다. 마귀들의 우두머리 루시퍼는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고 자기가 높임 받기를 좋아합니다.  

 

(사 14:13) 네가 네 마음속으로 이르기를, 내가 하늘로 올라가 내가 하나님의 별들 위로 내 왕좌를 높이리라. 또 내가 북쪽의 옆면들에 있는 회중의 산 위에 앉으리라. 

 

그래서 마귀는 사람들을 미혹하여 헛된 우상숭배에 빠지게 만듭니다. 이방인들이 우상에게 희생물을 바칠 때 마귀가 그 제사를 받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죽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산신이나 용왕에게 혹은 고목나무나 바윗돌에게 제물을 바치는 것은 실상 마귀들에게 바치는 것입니다. 우상숭배는 마귀들에게 경배하고 마귀들과 교제하는 것입니다. 구원받은 성도들은 우상들을 멀리해야 합니다. 

 

(요일 5:21) 어린 자녀들아, 너희 자신을 지켜 우상들을 멀리하라. 아멘. 

 

 

 

 

 

Pastor. Moonsoo Kim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s://vona.co.kr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vona.co.kr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말씀묵상 카톡방 https://open.kakao.com/o/gYL2M6ob

카카오톡11상담 https://open.kakao.com/o/sIuM6ryc

이메일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