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도에 관한 모든것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3부]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제대로 일을 수행하고, 최상의 것을 선택하기 위해서 입니다.
♠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면 철벽도 거미줄 같고,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지 않으면 거미줄도 철벽과 같다.” 는 말대로 주님은 기도를 통해서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시지만, 기도 없이는 가능해 보이는 것들도 불가능하게 만들어 버리십니다.
참으로 어려운 임무를 부여 받은 한 사람이 가장 쉽고 완벽하게 일을 처리하는 장면을 통해 기도해야 하는 이유를 살펴 보겠습니다.
창세기 24장에는 아브라함의 집사 ‘엘리에셀’이 주인으로부터 독자 이삭의 신부를 구해오라는 명을 받았습니다. 이 일은 참으로 난감한 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그는 처녀들의 외모를 보거나 학력을 보거나 건강 상태나 성격이나 집안을 보거나 그 지역에 사는 매파를 찾아가지 않았습니다. 엘리에셀이 이삭의 신부를 구하기 위해서 한 일이 무엇입니까? 그가 한 일은 기도였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기도했고, 최상의 신부 ‘리브가’를 구했습니다 (창24:42-44).
[창 24:42-44] 내가 이 날 우물에 이르러 말하기를, 오 {주} 곧 나의 주인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여, 만일 주께서 나의 가는 길을 형통하게 하실진대 보소서, 내가 이 우물곁에 섰다가 처녀가 물을 길러 오거든 그녀에게 이르기를, 원하건대 물 항아리의 물을 내게 조금 주어 마시게 하라, 할 때에 그녀가 내게 이르기를, 당신은 마시소서, 하고 또, 내가 당신의 낙타들을 위해서도 길으리이다, 하면 바로 그녀가 {주}께서 나의 주인의 아들을 위하여 정해 주신 여자가 되리이다, 하며
♠ 기도는 어렵고 힘든 일, 판단이 서지 않는 막막한 일들에 최상의 결과를 가져옵니다.
아무리 연약한 사람이라도 기도할 때 가장 좋은 것을 얻고, 아무리 위대한 사람일지라도 기도하지 않을 때 최악을 선택합니다.
구약의 위대한 제사장이요, 대언자였던 사무엘은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이새의 집에 왔습니다. 사무엘은 하나님의 명령을 받아 이새의 아들들 중에 한 명을 선택하여 기름을 붓고 이스라엘의 왕으로 선택하는 막중한 임무를 맡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기도하지 않았을 때 그는 하나님의 뜻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었습니다. 엘리에셀은 막막한 가운데 한 명의 여자를 택하는데 한 치의 실수도 없이 단 한번에 정확히 리브가를 찾아내었지만, 사무엘은 이새의 아들들 가운데 한 명을 제대로 골라내지 못했습니다. 그는 실수 연발이었습니다. 사무엘상 16:6-7을 보십시오.
[삼상16:6~7] 그들이 오매 그가 엘리압을 보고 이르기를, [주]의 기름부음 받을 자가 참으로 그분 앞에 있도다, 하였으나 [주]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나 키의 크기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이는 [주]가 보는 것이 사람이 보는 것과 같지 아니하기 때문이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주]는 마음을 보느니라.
그는 다윗을 찾아내는데 이새의 일곱 아들들을 차례대로 지나가게 했습니다. 결국 마지막으로 들에 있는 이새의 막내 아들 다윗을 불러와서야 제대로 일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사무엘은 기도의 사람이었고, 기도를 쉬지 않는 기도의 대명사로 불릴만한 사람이었지만, 중요한 사안에서 막상 기도하지 않았을 때 여지없이 실패했다는 점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 주께서 주신 임무가 아무리 쉬워 보여도 우리는 기도를 통해 그 일을 바르게 수행할 수 있고, 바른 선택을 할 수 있음을 배웁니다.
여러분은 거의 날마다 선택의 연속일 것입니다. 때문에 우리는 바르게, 최상을 선택하기 하기 위해 기도해야만 합니다.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예수 그리스도의 본을 따르기 위해서입니다.
♠ 예수님은 기도의 본을 보이셨고, 몸소 기도에 매진하셨습니다. 기도할 필요가 전혀 없으신 분이 존재한다면 예수님이란 생각이 드는데, 정작 예수님의 삶은 기도하는 삶이셨습니다. 예수님이 침례인 요한의 침례를 받으시고 물에서 올라오신 후에 하신 첫 번째 일은 요한의 손을 붙들고 악수하거나 백성들을 향해 손을 흔드는 것이 아니라 하늘을 향해 기도하신 것이었습니다.
[이제 온 백성이 침례를 받더니 이때에 예수님께서도 침례를 받으시고 / 기도하시는데 / 하늘이 열리고] (눅3:21).
주님의 공생애 사역은 이렇게 기도로 시작하셨습니다.
주님은 곧 바로 40일동안 광야에서 시험을 받으셨는데 광야에서 하신 일 역시 기도였습니다.
[예수님께서 광야로 물러가사 기도하시더니] (눅5:16).
주님은 새벽 미명에 일어나 기도하셨습니다.
[새벽에 아직 날이 밝기 훨씬 전에 예수님께서 일어나 외진 곳으로 나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막1:35).
♠ 이는 그리스도인들이 하루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를 보여준 위대한 본보기라 할 수 있습니다. 기도 없이 시작한 하루는 아무 열매 없는 하루며, 패배한 하루입니다. 스펄전 목사는 말하기를 ‘기도로 새벽을 열고 기도로 저녁을 닫는다’ 고 했습니다.
주님은 일을 하시기 전, 일을 끝낸 후 항상 기도하셨습니다.
[그들을 보내신 뒤에 기도하러 산으로 떠나가시니라.] (막6:46).
주님은 기도하시기 위해 따로 시간을 만드셨고, 공간을 마련하셨습니다. 습관을 쫒아서 기도하셨으며, 무릎을 꿇고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려 기도하셨습니다 .
[조금 멀리 가사 얼굴을 대고 엎드려 기도하여 이르시되, 오 내 [아버지]여, 가능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시옵소서. 그러나 내 뜻대로 하지 마옵시고 아버지의 뜻대로 하옵소서, 하시고는] (마26:39)
♠ 주님의 기도는 형식적인 기도가 아니라 간절하고 처절한 기도였습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모든 부분에서 따라야 할 본을 남기셨지만, 우리는 특별히 / 기도하신 주님의 본을 따라 / 간절하고도 / 뜨겁게 / 기도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 기도로 시작한 주님의 생애는 마지막 십자가 위에서 생을 마치는 순간까지 아버지께 기도하는 것으로 생을 마감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기도에 매진하셨다면 성도들이 무엇을 가장 우선 순위에 두고 매진해야 하는가? 는 물어 볼 필요도 없는 것입니다. 주님이 육체로 계시는 동안 어떻게 기도하셨는가? 한번 보십시오.
[그리스도께서는 친히 육체로 거하는 동안에 자기를 죽음으로부터 능히 구원하실 분에게 강렬한 부르짖음과 눈물로 기도와 간구를 드리셨고 또 친히 두려워하셨으므로 / 하나님께서 그것을 / 들어 주셨느니라.] (히5:7).
강렬한 부르짖음, 눈물로 기도와 간구를 드리셨습니다. 주님의 기도 사역은 승천하신 이후에도 다시 오실 그날까지 쉼 없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아멘~!!!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 3부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s://vona.co.kr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vona.co.kr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대1상담 ☞ 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생명의 성경 말씀 > 성경 공부 강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5부] (0) | 2021.09.07 |
---|---|
기도에 관한 모든것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4부] (0) | 2021.08.31 |
하나님께서 다시 역사 하시는 놀라움을 보여주는 단어 'RE' 에 대하여 [1부] (0) | 2021.08.23 |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2부 (0) | 2021.08.20 |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2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1부] (0) | 2021.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