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 잠언18장10절 (Proverbs 잠18:10) 주의 이름은 강한 망대

David Taeseong Lee 2020. 9. 7. 08:30
반응형



💗 성경말씀묵상 잠언1810(Proverbs 18:10) 주의 이름은 강한 망대

💗 진리의성경(TheHolyBible.cf)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18:10, KJV] The name of the LORD is a strong tower: the righteous runneth into it, and is safe.

[
잠언 18:10, KJV_REX] {}의 이름은 강한 망대이니, 그러므로 의로운 자는 그 망대 안으로 완전히 달려들어가, 그리하여 안전하게 되느니라.

[18:10, 킹흠정] {}의 이름은 견고한 망대니 의로운 자는 거기로 달려가 안전을 얻느니라.

[18:10, 개역] 여호와의 이름은 견고한 망대라 의인은 그리로 달려가서 안전함을 얻느니라


★ 구약 성경에서는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이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30:4)

[
잠언 30:4] 누가 하늘 안으로 완전히 오르셨으며, 혹은 내려가셨느냐? 누가 그 바람을 자신의 주먹 안에 모으셨느냐? 누가 그 물들을 옷 안에 싸매셨느냐? 누가 그 땅의 모든 끝들을 굳게 세우셨느냐? 만약 네가 말할 수 있다면, 그분의 이름은 무엇이며, 그리고 그분의 아들의 이름은 무엇이냐?

비로소 [하나님]께서 육신으로 이 땅 위에 나타나셨을 때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이 {예수}라고 알려졌습니다. (딤전3:16, 1:21-23)

[
딤전 3:16] 논쟁의 여지가 없이 하나님의 성품의 신비는 위대하도다. [하나님]께서 육체 안에 나타나시고 성령 안에서 의롭게 되시고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이방인들에게 선포되시고 세상에서 믿기시고 영광 속으로 올려져서 영접을 받으셨느니라.

[
1:21-23] 그녀가 아들을 낳으리니 너는 그의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들에서 구원할 것이기 때문이라, 하니라. 이제 이 모든 일이 일어난 것은 []에 관하여 대언자를 통해 말씀하신 것을 성취하려 하심이라. 이르시되, 보라, 처녀가 아이를 배어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들이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것을 번역하면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라는 뜻이라.


{예수}라는 이름은 모든 이름 위에 있는 이름입니다.

[ 19:13] 또 그분께서 피에 담근 옷을 입으셨는데 그분의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불리느니라.

[
19:16] 그분께는 그분의 옷과 넓적다리에 {왕들의 왕}, {주들의 주}라고 기록된 한 이름이 있느니라.


★ 하늘에 있는 것들과 땅에 있는 것들과 땅 아래 있는 것들의 모든 무릎이 {예수}라는 이름에 굴복 합니다. (2:9-10)

[
2:9-10]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도 그분을 높이 올리시고 모든 이름 위에 있는 이름을 그분에게 주사 하늘에 있는 것들과 땅에 있는 것들과 땅 아래 있는 것들의 모든 무릎이 예수라는 이름에 굴복하게 하시고


★ 죄들이 {예수}라는 이름으로 인해 용서되고 영원한 생명을 얻습니다.(요일2:12, 5:13)

[
요일 2:12] 어린 자녀들아,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 죄들이 그분의 이름으로 인해 용서되었기 때문이라.

[
요일 5:13] 내가 [하나님] [아들]의 이름을 온전히 믿는 너희에게 이 일들을 쓴 것은, 너희가 영원한 생명을 소유한 것을 너희가 알게 하고, 그리고 너희로 하여금 [하나님] [아들]의 이름을 믿게 하려 함이니라.


★ 이는 우리를 구원할 다른 이름을 사람들 가운데 주지 아니하셨기 때문입니다. (4:12)

[
4:12] 다른 사람 안에는 구원이 없나니 하늘 아래에서 우리를 구원할 다른 이름을 사람들 가운데 주지 아니하셨느니라, 하였더라.


★ 그분의 뜻대로 무엇이든지 그분의 이름으로 구하면 허락하는 이름이기도 합니다. (요일5;14, 16:23)

[
요일 5:14] 그리고 우리가 그분 안에서 가진 그 신뢰가 이것이니, 그것은, 만약 우리가 그분의 뜻에 따라서 무엇이든지 구하면, 그분께서 우리의 간구를 들으신다는 것이라.

[
16:23] 그 날에는 너희가 아무것도 내게 구하지 아니하리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구하면 그분께서 그것을 너희에게 주시리라.


★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인해 비방을 받으면 행복한 사람입니다. 세상에서는 비방이 부정적인 것이지만 성경에서는 주의 이름으로 비방 받음이 곧 행복입니다. (벧전4:14)

[
벧전4:14] 만약 너희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인하여 비난을 받았으면, 너희는 행복한 자들이니라. 왜냐하면 영광의 영이시며 그리고 [하나님]의 영이신 분께서 너희 위에 머물러 완전히 붙어 계시기 때문이니, 그분께서는 그들 편에서는 비방을 받으시지만, 그러나 너희 편에서는 영광을 받으시니라.


{예수}라는 이름은 나의 반석이고, 나의 요새며, 나의 구출자고, 나의 방패이십니다. 또한 나의 구원의 뿔이며, 나의 높은 망대시고, 나의 피난처시며, 나의 구원자 이십니다. (삼하 22:2-3)

[
삼하 22:2-3] 그가 이르되, {}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의 구출자시요, 내가 신뢰할 나의 반석이 되시는 [하나님]이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높은 망대시요, 나의 피난처시요, 나의 구원자시로다. 주께서 나를 폭력에서 구원하시나이다.


★ 오늘도 강하신 그분의 이름, {예수}라는 이름으로 달려가 안전하고 평안하며 행복함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아멘~!!!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theholybible.cf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말씀묵상 카톡방   https://open.kakao.com/o/gYL2M6ob

카카오톡11상담 https://pf.kakao.com/_SxhWgxd

이메일 ☞ bible@theholybible.cf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