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술취함 - 사람의 타락상에 대해 바르게 조명해 주는 유일한 성경
♥ 많은 사람들이 성경을 읽으면서도 성경이 술에 대해서 무엇이라고 하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현대 역본들이 오번역 함에 1차적 문제가 있으며, 2차적으로는 술에 대한 하나님의 기준을 낮게 잡고, 인본주의 적 사고에 입각해서 인간의 기호에 맞추었기 때문입니다.
♥ 흔히 그리스도인들 가운데, 성경에 술 취하지 말라는 말은 있어도 술 마시지 말라는 없다는 항변을 하는 것을 자주 봅니다. 그 대표적인 예로 드는 구절이 바로 요한복음 2:3-11의 가나 혼인 잔치입니다. 주님은 혼인 잔치에 참여하여 고급 포도주를 만들어 주신 것처럼 말하고 있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변개된 오번역된 성경의 기록일 뿐입니다.
♥ 킹제임스 성경은 분명히 포도즙이라고 말합니다. 반면 개역 성경을 비롯한 기타 역본들은 포도주라고 번역했습니다.
"이르되 사람마다 먼저 좋은 포도즙을 내고 사람들이 충분히 마신 뒤에 덜 좋은 것을 내거늘 그대는 지금까지 좋은 포도즙을 남겨 두었도다." (요2:10, 킹제임스성경).
★ 주님은 물로 포도즙을 만드셨지 포도주를 만드신 것이 아닙니다. 개역 성경을 보면, "말하되 사람마다 먼저 좋은 포도주를 내고 취한 후에 낮은 것을 내거늘 그대는 지금까지 좋은 포도주를 두었도다 하니라" (요2:10).
졸지에 예수님은 술을 아주 잘 만드시는 분이 되었고, 결혼식장은 술 취한 사람으로 가득 차게 되었습니다. 주님이 술 권하시는 분이십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주님이 술에 대해 제시하신 기준을 보십시오.
잠언23:31, 잠언20:1을 보겠습니다.
[잠 23:31] 너는 포도주가 붉거나 잔에서 제 빛깔을 내거나 스스로 똑바로 움직일 때에 그것을 바라보지 말라.
★ 주님은 술을 쳐다보지도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런 주님이 잔치에 참여해서 포도주를 만들어 사람들을 취하게 하신다면 여러분은 말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우리는 술 권하는 사회에 살고 있다 할지라도 그리스도인들은 세상을 거슬러 살아야 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역본들은 오번역으로 말미암아 술을 권하시는 예수님을 성경에 그려 놓았습니다. 예수님이 성도들에게 적절히 술을 권한다면 어느 누가 술을 못 먹도록 설교하며, 권면할 수 있겠습니까?
★ 술은 술로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술, 음행, 폭력은 항상 삼겹줄처럼 붙어 다닙니다.
[잠 20:1] 포도주는 조롱하게 하는 것이요, 독주는 날뛰게 하는 것이라. 누구든지 그것들로 말미암아 속는 자는 지혜롭지 아니하니라.
★ 술은 속이는 것입니다. 속임수는 항상 마귀의 속성이며, 성도들을 향한 그의 상습적인 무기입니다.
★ 사람은 술을 통해 근심과 시름을 잊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속은 것입니다.
★ 술은 조금만 마시면 건강에 좋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속은 것입니다.
★ 술은 사회 생활에 필수적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속은 것입니다.
★ 술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예수님이 술을 만들어 주셨다면, 성도들을 속이는 일을 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이 포도주를 만드셧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아닙니다.
♥ 오늘날 많은 그리스인들이 오해하는 두 번째 구절은 에베소서 5:18입니다.
"술 취하지 말라(be not drunk with wine). 거기에는 과도함이 있나니..."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보라, 성경은 술 취하지 말라고 했지 술 마시지 말하고 한 것은 아니다." 이런 핑계를 댑니다.
★ 그러나, 이 말은 술을 조금 마시되 취하지 말라는 말이 아닙니다. 전혀 술을 마시지 말라입니다. 킹제임스 성경은 drunk (drink)와 drunken을 구분합니다.
drunk는 마시다 입니다. / drunken은 취하다 입니다. / 에베소서 5:18은 drunk, 즉 마시지 말라는 말입니다. 취하지 말라가 아니라 술 마시지 말라 입니다. 이 말씀에 전적으로 믿음으로 순종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마음이 비뚤어진 사람들은 성경을 항상 자기 마음에 맞게 왜곡하여 읽습니다. 만약 술을 마시긴 하되 취하지 않을 정도로 마시는 것을 허락한다면, 술을 쳐다 보지도 말라고 하신 말씀과 정면으로 모순되는 결과를 낳을 것입니다.
♥ 세 번째로 자주 드는 구절은 디모데전서 5:23입니다.
[딤전 5:23, KJV] Drink no longer water, but use a little wine for thy stomach's sake and thine often infirmities.
[딤전 5:23, 킹제임스흠정역] 더 이상 물만 마시지 말고 네 위장과 자주 있는 병을 위하여 포도즙을 조금 쓰라.
[딤전 5:23, 개역] 이제부터는 물만 마시지 말고 네 비위와 자주 나는 병을 인하여 포도주를 조금씩 쓰라 (포도주 X 오역)
★ 여기서 wine 은 술 포도주가 아니라 / 포도즙입니다.
★ 흔히 디모데의 술이라고 하는 이 구절은 육신적인 그리스도인들에게 너무나 자주 애용되는 구절입니다. 그러나, 이 구절 역시 포도주가 아니라 포도즙입니다.
개역 성경을 읽어 보면, "이제부터는 물만 마시지 말고 네 비위와 자주 나는 병을 인하여 포도주를 조금씩 쓰라."고 권면합니다. 약으로 쓰는 술은 괜찮다는 주장인 동시에 바울도 술을 먹으라고 했다고 합리화합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부득이 술을 마셔야 할 때는 마셔도 된다는 뜻으로 확대 해석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위장병을 알아 본 사람들이나 의사의 증언을 들어보면 위장병 환장에게 포도주는 치명타라고 합니다. 만약 개역 성경이 옳다면, 바울은 돌팔이 의사로서 처방을 내린 것입니다.
★ 성경은 단 한 번이라도, 이유를 막론하고 술을 권한 적이 없습니다. 물론 독주가 잠을 오게 하고, 슬픔을 잊게 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문제를 술로 해결하는 것은 하나님의 방법이 아닙니다.
★ 술은 마귀의 작품입니다. 신명기 32:33을 보십시오.
[신 32:33, KJV] Their wine is the poison of dragons, and the cruel venom of asps.
[신 32:33, 킹제임스흠정역] 그들의 포도주는 용들의 독이요, 독사들의 지독한 독이니라.
[신 32:33, 개역] 그들의 포도주는 뱀의 독이요 독사의 악독이라
술은 일종의 독입니다. 마취 효과와 중독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가 바로 용들의 독이기 때문입니다. 성도들은 어떤 경우에도 술을 마실 생각을 해서도, 마셔서도 안됩니다.
♥ 성경을 통해 우리는 몇 가지 종류의 술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첫째, 새 포도즙 (New Wine) - 이사야 65:8을 보겠습니다.
"주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포도송이에서 새 포도즙을 찾았으므로 어떤 사람이 말하기를, 그것을 상하게 하지 말라. 거기에 복이 있느니라, 하나니 나도 내 종들을 위해 그와 같이 행하여 그들을 다 멸하지 아니하고"
★ 포도 송이에 있는 것을 new wine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가게에 가면 100% 원액 포도 쥬스를 팝니다. 그것이 바로 새 포도즙입니다.
개역 성경은 이것들을 모도 새 포도주라고 번역하여 성경에 온통 술 판이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만약 술을 좋아하던 사람이 회심하여 성경을 읽게 되면 반복되는 포도주의 이야기에 술을 마시고 싶은 욕망이 일 정도입니다.
★ 성경은 어떤 악인에게도 죄악을 범할 동기를 부여해 주지 않는 순수한 하나님의 말씀임에도 불구하고, 잘못 오 번역된 성경들은 술에 대한 본능을 없애 주는 것이 아니라 자극해 주고 있습니다. 이는 말세의 타락상을 점점 더 부추기는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 주는 예입니다.
참고로 이사야24:7, 요엘1:10-12, 잠언 3:9-10을 보겠습니다.
[사 24:7, 킹제임스흠정역] 새 포도즙이 애곡하며 포도나무가 쇠약해지고 마음이 즐겁던 모든 자가 탄식하며
[욜 1:10-12, 킹제임스흠정역] 밭이 소멸되었고 땅이 애곡하니 이는 곡식이 소멸되었고 새 포도즙이 말랐으며 기름이 떨어지기 때문이라. 오 너희 농부들아, 너희는 부끄러워할지어다. 오 포도원을 가꾸는 자들아, 너희는 밀과 보리로 인하여 울부짖을지어다. 밭의 수확할 것이 사라졌도다. 포도나무가 말랐고 무화과나무가 시들며 석류나무와 또한 종려나무와 사과나무와 심지어 들의 모든 나무들이 시들었으니 이는 기쁨이 말라 사람들의 아들들에게서 사라졌기 때문이로다.
[잠 3:9-10, 킹제임스흠정역] 네 재물과 네 모든 소출의 첫 열매로 {주}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창고가 가득히 차고 네 포도즙 틀이 새 포도즙으로 터져 넘치리라.
★ 여기에는 모두 새 포도즙이 나옵니다. 새 포도즙은 발효가 되기 전의 포도 즉 포도 원액 쥬스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런 포도즙은 제사장들과 하나님의 집을 섬기는 레위인들에게 주어 먹게 했습니다 (느10:37-39).
♥ 둘째, 왕실의 포도주입니다. 에스더 1:7입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금으로 된 그릇에 마실 것을 주니 (이 그릇들은 서로 생김새가 다르고) 왕이 자기 형편대로 주는 포도주가 풍부하였더라."
★ 킹제임스 성경은 이것을 Royal wine 이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해 왕이 술을 마시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이방 왕들이 술을 먹는 것은 관여할 바가 아니지만 이스라엘 왕들은 술을 먹지 못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잠언 31:4-7을 보겠습니다.
"오 르무엘아, 포도주를 마시는 것이 왕들에게 합당하지 아니하고 왕들에게 합당하지 아니하며 독주를 마시는 것이 통치자들에게 합당하지 아니하도다. 두렵건대 그들이 술을 마시다가 법을 잊어버리고 / 고난 받는 자들 가운데 어느 한 사람의 재판이라도 굽게 할까 하노라. 독주는 멸망할 자에게 주고 포도주는 마음이 무거운 자들에게 줄지어다..."
★ 신약의 그리스도인들은 앞으로 모두 왕이 될 자들이며, 현재 왕 같은 제사장들입니다. 계시록 1:6과 베드로전서 2:9을 보십시오.
[계 1:6, 킹제임스흠정역] [하나님] 곧 자신의 [아버지]를 위해 우리를 왕과 제사장으로 삼으신 분께 즉 그분께 영광과 통치가 영원무궁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벧전 2:9, 킹제임스흠정역] 그러나 너희는 선정된 세대요 왕가의 제사장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특별한 백성이니 이것은 너희를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신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께 대한 찬양을 너희가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음주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a. 음주는 법을 잊게 만든다.
b. 음주는 왜곡된 재판을 하게 만든다.
c. 음주는 고통 받는 자들을 보호하는데 실패하게 한다.
★ 저와 여러분이 술을 마신다면 영적 분별력은 형편없이 떨어질 것이며, 선악의 구분이 없어지고, 옳고 그름, 영적인 것과 세상적인 것, 육신적인 것에 대한 기준이 점점 흐려지고 말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형제들을 판단하지는 않지만 세상의 모든 것들을 판단하는 영적 재판관입니다.
고린도전서 2:15,16을 보십시오.
[고전 2:15-16, 킹제임스흠정역] 오직 영에 속한 사람은 모든 것을 판단하나 그 자신은 아무에게도 판단을 받지 아니하느니라. 누가 [주]의 생각을 알아서 그를 가르치겠느냐? 그러나 우리가 그리스도의 생각을 가졌느니라.
★ 여러분이 술을 먹고 한 판단을 정확한 판단이라고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 가운데 누가 법정에 서게 되었는데, 판사가 술을 잔뜩 먹고 와서 여러분을 재판한다면 여러분은 결과에 승복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우리는 집에서 아버지가 술을 드시고 한 말도 귀담아 듣기 보다는 무시해야 할 때가 더 많습니다. 하물며 왕이나 재판관이 술을 먹는다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 성경은 누구도 술을 먹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술은 용의 독이기 때문입니다.
느헤미야는 아닥사스다 왕의 잔을 받는 자였습니다. 그렇다면 어쩔 수없이 매일 왕에게 술을 드리는 자리에 있게 되지 않느냐는 것입니다.
★ 우리는 직장에서 상사에게 술을 따르어 주어야 할 일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성경을 주의 깊게 보시기 바랍니다. 술 맡은 관원이 하는 일은
발효된 술을 바치는 것이 아니라 포도송이를 짜서 포도즙을 바치는 것입니다. 느헤미야 1:11, 2:1 과 창세기 40:11을 보십시오.
느헤미야가 한 일은 포도즙을 따르어 주는 것입니다. 창세기 40:11은 이 구절에 대해서 완벽하게 설명해 줍니다.
"내 손에 파라오의 잔이 있기에 내가 포도들을 따고 파라오의 잔에 짜서 그 잔을 파라오의 손에 드렸노라, 하니"
이것은 발효된 포도주가 아니라 갓 따낸 포도를 짜서 드리는 포도즙입니다.
♥ 셋째, 혼합된 포도주 (Mixed Wine) 입니다. 오늘날도 흔히 있는 술이 바로 다른 종류의 술을 섞어 마시는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그 유명한 폭탄주라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잠언23:29-35을 보십시오.
[잠 23:29] 재난이 누구에게 있느냐? 슬픔이 누구에게 있느냐? 다툼이 누구에게 있느냐? 재잘거림이 누구에게 있느냐? 까닭 없는 상처가 누구에게 있느냐? 붉은 눈이 누구에게 있느냐?
[잠 23:30] 오랫동안 포도주에 머무는 자들에게 있고 섞은 포도주를 구하러 다니는 자들에게 있느니라.
[잠 23:31] 너는 포도주가 붉거나 잔에서 제 빛깔을 내거나 스스로 똑바로 움직일 때에 그것을 바라보지 말라.
[잠 23:32] 마침내 그것이 뱀같이 물고 독사같이 쏘나니
[잠 23:33] 네 눈은 낯선 여자들을 바라볼 것이요, 네 마음은 비뚤어진 일들을 말하리로다.
[잠 23:34] 참으로 너는 바다 한가운데 누운 자 같으며 돛대 꼭대기에 누운 자 같으리니
[잠 23:35] 네가 말하기를, 그들이 나를 쳐도 나는 아프지 아니하였고 그들이 나를 때려도 내가 그것을 느끼지 못하였도다. 내가 어느 때나 깰까? 내가 또 여전히 그것을 구하리라, 하리라.
어느 주정꾼이 자기의 경험을 써도 이것보다 더 잘 표현할 길이 없을 것입니다.
♥ 넷째, 향기로운 포도즙 (Spiced Wine)이 있습니다. 석류즙이 든 향기로운 포도즙이 나옵니다. 솔로몬의 아가 8:2입니다.
"또 내가 당신을 인도하여 내 어머니의 집에 들이고 당신은 나를 훈계하였으리라. 나는 내 석류 즙이 든 향기로운 포도즙을 당신에게 마시게 하였으리니..."
♥ 다섯째, 달콤한 포도주가 있습니다. 이사야 49:26에 말하기를
"달콤한 포도주에 취하는 것같이 자기 피에 취하게 하리니..."라고 합니다.
♥ 우리는 성경을 통해 포도주와 술 취함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는 실 예들을 찾아 보겠습니다.
★ 1. 창세기 9:20-25을 보겠습니다. 처음 술에 취한 사람은 당대의 의인이요, 완전한 자라고 칭함을 받은 노아였습니다. 노아의 술 취함은 인류의 후손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술은 노아의 가정에 행복이나 번영을 가져다 주는 대신 수치와 불행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포도주에 취한 결과를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a. 벌거벗음 (nakedness), / b. 성적 타락 (Homosexuality), / c. 가족끼리의 분열 / d. 손자와 그의 후손에 대한 저주입니다.
★ 2. wine (포도즙)이 두 번째로 언급된 곳은 창세기 14:18-20입니다.
살렘왕 멜기세덱이 전쟁에서 돌아오는 아브라함에게 빵과 포도즙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이는 주님의 만찬의 모형입니다. 오늘날 장로 교회를 비롯한 개신 교회에서 성만찬을 하면서 포도주를 마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성경을 크게 오해한 결과입니다. 포도주가 아니라 포도즙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박히시기 전 제자들과 함께 포도주를 마신 것이 아니라 포도즙을 마신 것입니다. 누룩 있는 빵을 먹지 못하는 것이 율법일진대, 유대인들의 율법과 문화적 특성상 효소가 발효된 술을, 포도주를 마신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 3. wine(포도주)과 술 취함이 세 번째로 언급된 곳은 롯 입니다.
소돔과 고모라에서 무사히 빠져 나와 심판을 모면한 롯의 태도는 정말 가관입니다. 그 무서운 불과 유황의 심판에서 구원을 받았으면 하나님께 제단을 쌓거나, 감사를 드려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소돔에서 잃어버린 것이 너무나 많았던지 그는 무기력하게 지냈습니다. 딸들은 이런 아버지에게 술을 먹여 근친 상간을 벌입니다 (창19:31-36).
술과 음란함은 동전의 양면과 같이 붙어 다닙니다. 롯의 술 취함은 근친상간이란 성적 타락, 가족 질서의 파괴를 낳았고,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가장 큰 골치거리인 모압 족속과 암몬 족속이 생겼습니다. 성경은 술 취함의 긍정적 효과에 대해서 한 마디도 언급하지 않습니다. 대신 술이 가져다주는 파괴적인 영향력에 대해서 자세히 언급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1930년대까지 금주령이 법으로 제정되었다가, 이 법이 풀리면서 급격한 도덕적 타락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술을 마시면서도 자신을 절제한다는 말은 이미 술에 속은 것입니다.
★ 4. 넷째, 주님은 제사장들에게 술을 마시지 말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레10:8-11).
포도주나 독주를 마시는 경우에는 죽음을 면할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직분을 맡은 자들에게 이와 같이 명령하셨다면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술을 마시도록 허락했다는 사이비들의 가르침이 얼마나 잘못된 것인가를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기준은 약화되거나 변하지 않습니다.
신약의 그리스도인들은 구약의 제사장들과 레위지파보다 훨씬 더 영광스런 직분을 맡은 제사장들입니다. 술에 취한 제사장이 단위에서 설교를 한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상상이나 할 수 있는 일입니까?
우리는 베드로전서 2:5-12에 따라 하나님의 거룩한 제사장들입니다. 그러므로 술을 마실 수 없습니다.
★ 5. 다섯째, 주님께로 분리되는 동안에는 술을 마시면 안 됩니다 (민6:2-3). 저와 여러분은 주님께 거룩히 구별된 백성이란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그렇다면 당연히 술은 입에 댈 생각조차 할 수 없는 일입니다.
♥ 다음은 포도주와 술 취함에 대한 경고를 살펴보겠습니다.
★ 1. 소리를 지르게 합니다.
[시 78:65, 킹제임스흠정역] 그때에 [주]께서 잠에서 깬 사람같이 깨어나시고 포도주로 인하여 외치는 용사같이 깨어나사
★ 2. 걸음걸이가 불안정합니다.
[시 107:27, 킹제임스흠정역] 그들이 이리저리 구르고 술 취한 자처럼 비틀거리며 어찌할 바를 모르는도다.
★ 3. 당신을 조롱합니다.
[잠 20:1, 킹제임스흠정역] 포도주는 조롱하게 하는 것이요, 독주는 날뛰게 하는 것이라. 누구든지 그것들로 말미암아 속는 자는 지혜롭지 아니하니라.
★ 4. 가난하게 만듭니다.
[잠 21:17, 킹제임스흠정역] 쾌락을 사랑하는 자는 가난한 자가 될 것이요, 포도주와 기름을 사랑하는 자는 부하게 되지 못하리로다.
[잠 21:20-21, 킹제임스흠정역] 지혜로운 자의 거처에는 갖기를 바라는 보물과 기름이 있으나 어리석은 자는 그것을 낭비하느니라. 의와 긍휼을 따르는 자는 생명과 의와 명예를 얻느니라.
★ 5. 당신 자신을 상하게 합니다.
[잠 26:9, 킹제임스흠정역] 가시나무가 술 취한 자의 손으로 들어가는 것처럼 어리석은 자들의 입의 비유도 그러하니라.
★ 6. 하나님의 말씀을 거부하게 합니다.
[사 5:11-13, 킹제임스흠정역] ¶ 아침에 일찍 일어나 독주를 따라가되 밤이 될 때까지 계속 따라가 마침내 포도주로 붉게 된 자들에게 화가 있을지어다! 그들이 자기들의 잔치에는 하프와 현악기와 작은북과 피리와 포도주를 갖추었어도 {주}의 일은 중히 여기지 아니하며 그분의 손이 행하시는 것도 깊이 생각하지 아니하는도다. ¶ 그러므로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포로로 잡혀갔으며 그들의 존귀한 자들은 굶주리고 그들의 무리는 갈증으로 목마르게 되었도다.
★ 7. 토하게 만듭니다.
[사 19:14, 킹제임스흠정역] {주}께서 그것의 한가운데서 비뚤어진 영을 섞으셨으므로 그들이 이집트로 하여금 그것의 모든 일에서 잘못하게 하되 마치 술 취한 자가 자기의 토한 것 가운데서 비틀거리는 것 같게 하였으니
★ 8. 알몸을 내보이게 합니다.
[애 4:21, 킹제임스흠정역] ¶ 오 우스 땅에 거하는 에돔의 딸아,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그 잔이 또한 지나가며 네게 이르리니 네가 취하여 스스로 벌거벗으리라.
★ 9. 성경을 술 취하지 말라고 명령 합니다.
[롬 13:13, 킹제임스흠정역] 낮에 하듯이 우리가 정직하게 걸으며 흥청거리거나 술 취하지 말고 침실을 더럽히거나 방탕하지 말며 다투거나 시기하지 말자.
★ 10. 성경은 마시는 것으로 실족시키지 말라고 명령 합니다.
[롬 14:21, 킹제임스흠정역] 고기도 먹지 아니하고 포도즙도 마시지 아니하며 네 형제를 걸려 넘어지게 하거나 실족하게 하거나 약하게 하는 그 어떤 것도 하지 아니하는 것이 선하니라.
★ 11. 성경은 주정뱅이들과 사귀지 말라고 명령 합니다.
[고전 5:11, 킹제임스흠정역] 그러나 내가 이제 너희에게 쓴 것은 만일 형제라 불리는 어떤 사람이 음행하는 자이거나 탐욕을 부리는 자이거나 우상 숭배자이거나 욕설하는 자이거나 술 취하는 자이거나 강탈하는 자이거든 사귀지도 말고 그런 자와는 함께 먹지도 말게 하려 함이라.
★ 12. 성경은 포도주를 마시지 말라고 명령 합니다.
[엡 5:18, 킹제임스성경] 술 마시지 말라. 거기에는 과도함이 있나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하라.
♥ spirit = 술 취하는 것과 성령 충만한 것에 모두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술 기운으로 충만할 것인가? 성령으로 충만할 것인가? 선택은 당신의 몫입니다.
pastor, Peter Yoon
400년동안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된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생명의 성경 말씀 > 성경 공부 강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라 (0) | 2016.01.28 |
---|---|
연약함을 자랑하자 (0) | 2016.01.26 |
루시퍼인가, 계명성인가? (0) | 2016.01.09 |
술 취하지 말라 VS 술 마시지 말라 (0) | 2015.12.30 |
믿음의 보상 (0) | 2015.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