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 23

성경말씀칼럼 - 세상에서 제일 불쌍한 사람들

세상에서 제일 불쌍한 사람들 (고전 15:19-20) 만일 우리가 이 세상 삶을 사는 동안에만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갖는다면 모든 사람들 중에 우리가 가장 비참한 자니라.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들로부터 일어나사 잠든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성도들은 부활의 소망을 품고 살아갑니다. 그런데 만약 죽은 자들이 다시 살지 못한다면 우리는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자들이 될 겁니다.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성품을 본받아 거룩하게 살려고 합니다. 성도들은 육신의 욕심에 따라 살지 않고 모든 일에서 절제합니다. 비록 손해를 보는 한이 있더라도 죄나 불법과는 타협을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이 세상에서는 고난과 핍박을 받으며 살더라도 죽음 이후에 영원한 세계가 있다..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3장8-9절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3장8-9절 그들이 그 날 서늘한 때에 동산에서 거니시는 {주}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아담과 그의 아내가 {주} [하나님] 앞을 떠나 동산의 나무들 가운데 숨으매 {주} [하나님]께서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하시니(창3:8-9) 죄인들은 스스로 [하나님]을 찾지 않죠. 무화과나무 잎으로 자기를 위해 앞치마를 만들어 치부를 가리고 숨죠. 스스로 거룩한 장소와 신성한 물건들과 우상들과 종교를 만들어 숨죠. [하나님]께서 먼저 찾아오시지 않는다면 아무도 구원받을 수 없죠. 의로운 자도 없고 깨닫는 자도 없고 선을 행하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가 단 한 사람도 없으니까요!(롬3:10-12) 2022년 전에 [하나님]께서 죄인들을 찾아오셨지만 죄인..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3장1절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3장1절 이제 뱀(serpent)은 {주} [하나님]께서 만드신 들의 어떤 짐승보다 더 간교하더라. 그가 여자에게 이르되, 참으로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동산의 모든 나무에서 나는 것을 먹지 말라, 하시더냐? 하니(창3:1) 죄는 하나님께서 만드신 것도 아니며 인간 본성으로부터 온 것도 아니죠. 한 인격체인 간교한 뱀으로부터 시작된 것이죠. 뱀은 인간에게 금지된 열매를 제안하고 유도할 수 있었을 뿐 먹도록 할 능력은 없었죠. 뱀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마음대로(freely)] 삭제하고 [not]를 더해서 진리에 [의심(?)]을 불러일으켰죠. 뱀이 하나님의 말씀에 의문을 제기했고 이브는 뱀의 의심에 동조했죠.(창3:2-3) 단어 하나하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의미만 이해하..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2장16-17절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2장16-17절 {주} [하나님]께서 남자에게 명령하여 이르시되, 동산의 모든 나무에서 나는 것은 네가 마음대로 먹어도 되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the tree of the knowledge of good and evil)에서 나는 것은 먹지 말라. 그 나무에서 나는 것을 먹는 날에 네가 반드시 죽으리라, 하시니라.(창2:16-17)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를 왜 만드셨나요?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에 따라 남성과 여성으로 창조된 아담과 이브는 인격체이니까요. 자유 의지를 가진 인격체에게는 선택할 수 있는 대상이 있어야만 하거든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에서 나는 열매는 무엇인가요? 성경 기록에서 먹지 말라고 언급된 열매는 오직 하나 포도죠. 건포도까지 먹지 못하게 하였죠.(민6:3..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2장16-17절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2장16-17절 {주} [하나님]께서 남자에게 명령하여 이르시되, 동산의 모든 나무에서 나는 것은 네가 마음대로(freely) 먹어도 되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에서 나는 것은 먹지 말라. 그 나무에서 나는 것을 먹는 날에 네가 반드시 죽으리라, 하시니라.(창2:16-17) [하나님]의 첫 명령이며 모든 전쟁과 다툼의 원인이 된 죄를 확정해 주는 절대 진리죠. [하나님]의 명령은 단순하고 쉽기에 해석할 필요도 없죠. 뱀은 [마음대로(freely)]를 빼고 [말라(not)]을 더 해서 의심(?)하도록 했죠.(창3:1) 뱀의 질문에 대답하는 이브 역시 [마음대로(freely)]를 빼고 [만지지도 말라]를 더 했고 죽을까 염려한다고 바꾸었죠.(창3:2-3) 많은 사람들이 뱀과 이브를 따..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2장7절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2장7절 {주} [하나님]께서 땅의 흙(dust of the ground)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명의 숨을 그의 콧구멍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살아 있는 혼이 되니라.(창2:7) 사람은 땅의 먼지(dust)로 가장 마지막에 만들어진 존재죠. 그러나 만물을 지배하게 하셨죠. 땅의 먼지(dust)인 존재가 자신을 높일 수 있나요? 모든 육체는 마르는 풀(grass)과 같고 육체의 아름다움도 시드는 꽃과 같죠.(사40:6-8, 약1:10-11) 잠시 나타났다가 사라져 버리는 수증기와 같구요.(약4:11) 길 잃은 양과 같고 목자 없는 양과 같죠.(사53:6, 마9:36) 사람은 스스로 필요를 채우고 스스로 넉넉함을 만들 수 없죠. 창조주에 의존해야만 하죠. 햇빛과 공기와 물과 재능과 돌보..

성경말씀칼럼 - 예수님께서 침례를 받으심

예수님께서 침례를 받으심 (마 3:13-15) 그때에 예수님께서 갈릴리로부터 요르단으로 요한에게 오사 그에게 침례를 받으려 하시거늘 요한이 그분을 말리며 이르되, 내가 주께 침례를 받아야 할 터인데 주께서 내게로 오시나이까? 하매 예수님께서 대답하여 그에게 이르시되, 지금은 이렇게 되도록 허락하라. 이렇게 하여 모든 의를 성취하는 것이 우리에게 합당하니라, 하시니 이에 그가 그분을 허락하더라. 예수님께서는 요르단강에 와서 침례자 요한에게 침례를 받으려고 하셨습니다. 그러자 요한은 예수님을 말리며 오히려 자기가 주께 침례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예수님은 요한이 선포하는 회개의 침례를 받을 필요가 없는 분이십니다. 예수님은 아무런 죄가 없으신 하나님이시므로 회개할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즉 예수님이 받..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2장1절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2장1절 이같이 하늘들(heavens)과 땅과 그것들의 모든 군대가 완성되니라.(창2:1) 처음 창조 세상에는 하나의 하늘(heaven)이 창조되었죠.(창1:1) 그러나 6일간의 창조하신 세상은 하늘들(heavens)로 창조되었구요.(창2:1) 천년왕국에서는 새 하늘들(new heavens)과 새 땅이 창조되죠.(사65:17, 66:22, 벧후3:13) 천년왕국 후에는 새 하늘(new heaven)과 새 땅이 창조되죠.(계21:1) 죄 없는 하늘과 죄가 존재하는 하늘은 유리바다로 나눠졌죠. 예수님께서 통치하시는 천년왕국도 [하늘들]이죠. 아직 죄와 죽음이 존재하니까요. 사탄이 불 못에 던져진 후 죄 없는 [새 하늘]과 새 땅이 창조되죠.(계21:1) 하나님과 창조물이 함께하는 세상..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28절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28절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복을 주시고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다산하고 번성하여 땅을 다시 채우라(replenish). 땅을 정복하라. 또 바다의 물고기와 공중의 날짐승과 땅 위에서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지배하라(dominion), 하시니라.(창1:28) 아담과 이브를 천사들보다 조금 낮게 만드셨지만 모든 생물을 지배하는 왕으로 세우셨죠.(히2:7-8, 시8:6-9) 천사들이 존재하던 이전 세상이 루시퍼의 범죄로 멸망했고 루시퍼에게 유죄는 선고되었지만 아직 불 못에 던져지지는 않았죠. 아담과 이브는 범죄로 지배권을 사탄에게 빼앗겼죠. 루시퍼는 이 세상 신이며 이 세상의 통치자가 되었죠.(눅4:6, 고후4:4, 요12:31) 땅의 모든 생물들은 사람들에게 넘겨졌죠...

성경말씀칼럼 - 모든 사람은 한 곳으로 간다

모든 사람은 한 곳으로 간다 (전 6:6) 참으로 그가 천 년을 두 번 살지라도 여전히 좋은 것을 보지 못하였으니 모든 사람이 한 곳으로 가지 아니하느냐? 우리는 누구나 이 세상에 한 번 태어납니다. 어머니의 태를 통해 이 세상에 몸을 입고 출생한 사람들은 모두 아담의 후손들입니다. 아담에게 속한 자들은 흙에 속한 아담과 같이 죽어서 흙으로 돌아갑니다. 여호수아는 죽음을 앞두고 자기가 온 땅의 모든 사람들이 가는 길로 간다고 했습니다. 그는 산 자의 땅에서 죽은 자들의 세계로 간 것입니다. (수 23:14) 보라, 이 날 나는 온 땅이 가는 길로 가려니와 주 너희 하나님께서 너희에 관하여 말씀하신 모든 선한 일 중의 하나도 틀리지 아니하고 다 너희에게 이루어져서 그중의 하나도 틀림이 없음을 너희가 너희의..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27절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27절 이처럼 [하나님]께서 자신의 형상으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하나님]의 형상으로 그를 창조하시고 그들을 남성과 여성으로 창조하셨느니라.(창1:27) 창세기 1장에서 창조하셨다(created)단어는 3번 사용되었죠.(1,21,27) 최초의 사람은 성인 남녀로 창조하셨죠. 아메바에서 원숭이에서 진화되지 않았죠. 이 사실은 예수님께서 확증해 주셨죠. [처음에 그들을 만드신 분께서 그들을 남성과 여성으로 만드시고(마19:4)]라고 말씀하셨으니까요! 아담과 이브는 성인 남녀로 창조되었기에 가정과 사회를 세울 수 있었죠. 땅을 정복하고 모든 생물에게 이름을 지어주었고 지배할 수 있었구요.(창2:19) 창세기1-10장을 픽션과 구전으로 취급하는 모든 성경학자들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성경말씀칼럼 - 하나님의 은혜로다

하나님의 은혜로다 (고전 15:9-10) 나는 사도들 중에서 가장 작은 자니라. 내가 하나님의 교회를 핍박하였으므로 사도라 불리기에 합당치 못하되 하나님의 은혜로 내가 지금의 내가 되었으니 내게 베푸신 그분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그들 모두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다. 바울은 고린도후서에서 자기의 사도권을 의심하는 자들에게 단호하게 도전했습니다. (고후 11:5) 나는 가장 으뜸가는 사도들보다 내가 조금도 뒤지지 않는 줄로 생각하노라. 그러나 그는 하나님 앞에서 자기가 감히 내세울 것이 없는 연약한 존재임을 고백했습니다. 그는 예수님을 믿기 전에 예수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핍박하던 자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그를 긍휼히 여기시고 ..

성경말씀칼럼 - 백신 패스

백신 패스 성경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표는 주께서 가인에게 주신 표입니다. 그 표에 어떤 글자나 문양이 기록되어 있는지 우리는 알 수 없지만, 하나님께서는 가인에게 표를 주어 아무도 그를 죽이지 못하게 하셨습니다. 가인은 평생 자기 동생을 죽인 살인자라는 표를 달고, 땅에서 방랑하는 자로 살아야 했습니다. (창 4:15) 주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이런 까닭에 누구든지 가인을 죽이는 자는 일곱 배로 보복을 받으리라, 하시고 주께서 가인에게 표를 주사 아무도 그를 찾아 죽이지 못하게 하시니라. 이스라엘의 정탐꾼들은 여리고를 정탐할 때 자기들을 숨겨준 라합에게 표를 주었습니다. 그들은 라합에게 주홍색 실로 된 줄을 주고 그것을 창가에 매달게 했습니다. (수 2:12) 그러므로 이제 청하건대 내가 너희에게 친절을..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26절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26절 [하나님]께서 이르시되, 우리(us)가 우리의 형상으로 우리의 모양에 따라 사람을 만들고 그들이 바다의 물고기와 공중의 날짐승과 가축과 온 땅과 땅에서 기는 모든 기는 것을 지배하게 하자, 하시고(창1:26) 하나님께서 자신을 우리(us)라고 하셨죠. 세 신격의 표현이죠.(행17:29, 롬1:20, 골2:9) 바로 [아버지]와 [말씀]과 [성령님]이시며 셋은 하나이시죠.(요일5:7) 사람도 영과 혼과 몸으로 된 하나죠.(살전2:13)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형상으로 하나님의 모양에 따라 사람을 [하나님]의 모양(likeness of God)대로 만드셨죠. [likeness]라는 단어는 [like]라는 형용사에 [ness]가 합해진 같음[likeness]이라는 의미죠. 가..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22절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22절 [하나님]께서 그것들에게 복을 주시며 이르시되, 다산하고 번성하여 바다의 물들을 채우고 날짐승은 땅에서 번성하라, 하시니라.(창1:22) 성경의 첫 장에서 [하나님](God)께서 창조하셨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 나누셨다, [하나님]께서 보셨다, [하나님]께서 만드셨다, [하나님]께서 부르셨다, [하나님]께서 두셨다, [하나님]께서 복을 주셨다고 하죠. 성경 기록은 [하나님]을 제외할 수 없는 [하나님의 책]이라는 확증이죠. 특히 [하나님](God)께서 창조하셨다는 것은 존재하는 모든 것들이 [창조주 하나님]의 작품이라는 선언이죠. 창조란 어떤 물질로부터 진화될 가능성은 전혀 없죠. [하나님](God)께서 창조하셨다는 것은 없었던 것을 존재하도록 한 ..

성경말씀칼럼 - 성령 침례와 불 침례

성령 침례와 불 침례 (마 3:11) 참으로 나는 회개에 이르도록 너희에게 물로 침례를 주거니와 내 뒤에 오시는 분은 나보다 능력이 더 있으시매 나는 그분의 신발을 나를 자격도 없노라. 그분께서는 너희에게 성령님으로 침례를 주시고 불로 침례를 주시리니 침례자 요한은 요르단강에서 사람들에게 물로 침례를 주었습니다. 그는 자기 뒤에 오시는 분은 자기보다 더 능력이 많으신 분이라고 했습니다. 그는 자기 뒤에 오실 그분께서는 성령님으로 침례를 주시고 불로 침례를 주실 것이라고 했습니다. 은사주의자들은 이 말씀을 잘못 이해하여 물 침례 이외에 불 침례가 있는데, 성령 침례가 불 침례라고 주장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물로 침례를 받은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다시 불로 침례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마태복음 3장은..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1-4절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1-4절 처음에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느니라. 땅은 형태가 없고 비어 있으며 어둠은 깊음의 표면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물들의 표면 위에서 움직이셨느니라. [하나님]께서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하나님]께서 그 빛을 보시니 좋았더라. [하나님]께서 어둠에서 빛을 나누시고(창1:1-4) 첫 네 구절에서 창조와 타락과 회복을 예언하죠! [하나님]께서 죄 없는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죠. 루시퍼의 타락은 첫 세상에 심판을 가져 왔죠.(사14:12-15) 그러나 어둠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영]께서 움직이고 계셨죠! 아담과 이브도 죄 없이 만들어졌고 낙원에 살도록 정해졌죠. 아담과 이브는 타락했고 죄 가운데 탄식하는 텅 빈 어두운 삶이 되었죠...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4절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4절 [하나님]께서 그 빛을 보시니 좋았더라.(And God saw the light, that it was good:) [하나님]께서 어둠에서 빛을 나누시고(창1:4)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좋았더라(창1:10,12,18,21,25,31)는 창세기 1장에서 7번 언급되죠.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좋은 것, 선한 것이 [good]의 정의죠. 그러나 악한 현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선한 것(good)을 좋은 것(good)이라고 믿지 않죠. 죄인들은 자신이 보기에 좋은 것(good)을 하나님께 구하죠.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좋고, 유명해지는 것이 좋고, 높은 자리에 오르는 것이 좋다고 하죠. 병이 들어 아프거나 가난한 것은 나쁜 것이라고 하죠. 하나님(God)께서는 ..

성경말씀칼럼 - 부활의 증인들

부활의 증인들 (고전 15:5-8) 게바에게 보이시고 다음에 열두 제자에게 보이셨다는 것이라. 그 뒤에 그분께서 오백여 형제에게 한 번에 보이셨는데 그중의 대다수는 지금 이때까지 남아 있고 어떤 사람들은 잠들었느니라. 그 뒤에 그분께서 야고보에게 보이시고 다음에 모든 사도에게 보이셨으며 맨 마지막에는 정한 때를 벗어나서 태어난 자 같은 내게도 보이셨나니 예수님의 부활은 아무도 모르는 가운데 은밀하게 일어난 사건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실 것은 이미 구약 성경에 예언된 것입니다. (시 16:10) 이는 주께서 내 혼을 지옥에 남겨 두지 아니하시고 주의 거룩한 자가 썩음을 보지 아니하게 하실 것이기 때문이니이다. 예수님께서도 제자들에게 자기가 십자가에서 고난을 받고 죽은 후에 부활할 것을..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3절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3절 [하나님]께서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창1:3) 창조사역에서 신격(Godhead) 하나님(one God)께서 동역하신 첫 구절이죠. (행17:29, 롬1:20, 골2:9) [아버지(the Father)]께서 [빛이 있으라]를 말하셨고, 말하신 단어를 [성령님(the Holy Ghost)]께서 빛이 있게 하셨죠.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의 [아버지]시죠. (엡4:6) [말씀]하나님(the Word)이신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면서 영원한 생명이신 참 [하나님]이시구요. (요일5:20) [성령님]께서도 [하나님]이시죠. (행20:28, 롬5:5) [하나님]의 신격은 [아버지]와 [말씀]과 [성령님]이시죠. (딤전 2:5) 또 [아버지]하나님..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2절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2절 땅은 형태가 없고 비어 있었으며(was without form, and void;) 어둠은 깊음의 표면 위에 있었고 [하나님]의 [영]은 물들의 표면(face of the deep) 위에서 움직이셨느니라. (창1:2) 아담과 이브가 창조된 세상을 악한 현 세상(present evil world)이라고 하죠.(갈1:4) 새 하늘들과 새 땅을 오는 세상(world to come)이라고 하구요.(마12:32, 히2:5) 그렇다면 분명 이전 세상도 있죠. [그때 있던 세상은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벧후3:6) 이 구절의 물의 넘침은 노아 홍수가 될 수 없죠. 왜냐하면 노아 홍수로 생명의 숨이 있던 모든 것들이 죽었을 뿐, 세상(world)이 멸망한 것이 아니니까요. 노천에 ..

성경말씀칼럼 - 우리는 누구와 씨름해야 하는가?

우리는 누구와 씨름해야 하는가? (창 32:24-25) 야곱이 홀로 남았는데 어떤 남자가 날이 새도록 그와 씨름하다가 자기가 그를 이기지 못함을 보고 야곱의 넓적다리의 우묵한 곳에 손을 대매 야곱의 넓적다리의 우묵한 곳이 그와 씨름할 때에 위골되었더라. 야곱은 밧단아람에서 가나안 땅으로 돌아오는 길에 자기 형 에서가 400명을 거느리고 자기에게로 오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는 에서가 자기를 공격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염려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가축을 두 떼로 나누기도 하고, 형의 마음을 달래기 위해 선물도 앞서 보냈습니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마음이 불안했습니다. 야곱은 아내들과 아들들을 데리고 얍복 여울을 건넜습니다. 그 때 어떤 사람이 야곱과 밤새도록 씨름을 했는데 자기가 야곱을 이기지 못하자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2절

💖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1장2절 땅은 형태가 없고 비어 있으며 어둠(darkness)은 깊음의 표면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물들의 표면 위에서 움직이시니라.(창1:2) 어둠(darkness)을 하나님의 첫 창조 질서일 수 없죠. 어둠이 대 환란과 관련되어 반복 사용되구요.(사8:22,9:2,29:18,42:7,60:2) 구원받지 못한 자들이나 사탄의 사역자들이 바깥 어둠에 쫓겨 날 것이라고 하죠.(마8:12,22:13,25:30) 짐승의 왕국이 어둠으로 가득하구요.(계16:10-11) 성경 전체에서 어둠은 항상 심판이나 죄의 결과와 관련되었죠. 하나님을 대적하는 파라오에게 모세가 하늘을 향해 손을 내밀자 이집트에 짙은 어둠이 사흘 동안 임하죠.(출10:22) 사악한 자들은 어둠속에서 잠잠하게 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