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 16

성경말씀묵상 - 성도의 행복에 대하여

💖성도의 행복에 대하여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행복은, 세상에서 말하는 자기 만족과 기쁨 등과는 다릅니다. [벧전 4:14] 너희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인해 비방을 받으면 행복한 자로다. 영광의 영 곧 하나님의 영께서 너희 위에 머물러 계시느니라. 그분께서 그들 편에서는 비방을 받으시나 너희 편에서는 영광을 받으시느니라. [시 32:1](다윗의 시, 마스길) 자기 범법을 용서받고 자기 죄가 가려진 자는 복이 있도다. [시 32:2] 영안에 간사함이 없고 {주}께서 불법을 인정하지 아니하는 사람은 복이 있도다. (LIV) 💖성도의 행복에 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 ⓐ행복은 하나님 안에만 있습니다(시73:25-26) [시 73:25] 하늘에서는 주 외에 누가 내게 있나이까? 땅에서는 주 외에 내가 사모할 자가 ..

성경말씀묵상 고린도전서 9장16절

💖성경말씀묵상 고린도전서 9장16절 내가 복음을 선포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나니 이는 필연적으로 내가 해야 하기 때문이라. 만일 내가 복음을 선포하지 아니하면 참으로 내게 화가 있으리로다!(고전9:16) 성경 기록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들로 인하여 죽으시고 묻히셨다가 성경 기록대로 셋째 날에 다시 살아나셨죠! 예수님께서는 온 세상의 죄들로 인한 화해 헌물이 되셨죠.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원하시니까요! 그분은 우리의 죄들로 인한 화해 헌물이시니 우리의 죄들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들로 인한 화해 헌물이시니라.(요일2:2) 구원받으셨나요? 필연적으로 복음을 전하셔야만 하죠! 죄인에게 복음을 전하지 않는 것은 경고를 하지 않는 것과 같죠. 죄인에게 경고를 하지 않아서 죄 가운데 죽으면 경고..

성경말씀묵상 신명기 28장63절

💖성경말씀묵상 신명기 28장63절 {주}께서 너희로 인해 너희에게 선을 행하시고 너희를 번성하게 하시기를 기뻐하신 것 같이 {주}께서 너희로 인해 너희를 멸하시며 망하게 하시기를 기뻐하시리니 네가 들어가 소유할 땅에서 너희가 끊어져 뿌리가 뽑히리라.(신28:63) {주}께서 멸하시며 망하게 하기를 기뻐하시다니요? 도시에서도, 들에서도 복을 받을 거라고! 네 몸과 땅과 가축과 암소와 양 떼가 복을 받을 거라고! 네 바구니와 쌓아 둔 것이 복을 받고,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거라고! 네 원수들이 한 길로 쳐 들어왔다가 일곱 길로 도망할 것이라고! 네 창고와 모든 일에서와 주시는 땅에서 복을 주실 것이라고! 머리가 되게 하시고 위에만 있게 하실 것이라고 말씀 하셨잖나요?(신28:1-14) 그들이..

그리스도인의 자유에 대하여

💖그리스도인의 자유에 대하여 [요 8:34]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죄를 짓는 자는 죄의 종이니라. (LIV) [요 8:35] 종은 영원히 집에 거하지 못하되 [아들]은 항상 거하나니 (LIV) [요 8:36] 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롭게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롭게 되리라. 💖그리스도인은 무엇으로부터 자유를 얻었는가? ★ ①법으로 부터의 자유를(롬 7:6; 8:2) [롬 7:6] 우리를 붙들던 것 안에서 죽었으므로 이제 우리가 율법에서 구출되었나니 이것은 우리가 영의 새로운 것 안에서 섬기고 글자의 낡은 것 안에서 섬기지 아니하게 하려 함이라. (LIV) [롬 8:2] 이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성경말씀묵상 미가서 3장11-12절

💖성경말씀묵상 미가서 3장11-12절 그것의 우두머리들은 대가를 바라고 재판하며 그것의 제사장들은 품삯을 바라고 가르치며 그것의 대언자들은 돈을 바라고 점을 치면서도 그들이 여전히 {주}를 의지하여 말하기를, {주}께서 우리 가운데 계시지 아니하냐? 어떤 재앙도 우리에게 임하지 못하리라, 하는도다. 그런즉 너희로 인하여 시온은 밭같이 쟁기로 갈리고 예루살렘은 돌무더기같이 되며 그 집의 산은 숲의 높은 곳과 같이 되리라.(미3:11-12) 재벌도, 권력자도. 유명인사도 빈손으로 가는 것이 확실함에도 불구하고! 대가를 바라고 재판하고, 품삯을 바라고 가르치며, 돈을 바라고 예언을 해 주고, 좋은 일만 생길 거라고 하면서 자기 뱃속만 챙기죠! 선한 사람이 땅에서 사라졌고 곧바른 자가 사람들 가운데 하나도 없도..

성경말씀묵상 로마서 8장31-32절

💖성경말씀묵상 로마서 8장31-32절 그런즉 이 일들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만일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자신의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두를 위해 그분을 내주신 분께서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또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값없이 주지 아니하시겠느냐?(롬8:31-32) 성령께서 친히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시는 것을 아시나요? 우리가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공동 상속자인 것도 아시나요? 현 시대의 고난들이 앞으로 우리 안에 나타날 영광과 비교될 수 있나요? 자신의 [아들]을 아끼지 않고 내주신 분께서 아끼실 것이 있나요? 어떤 처지나 환경이 힘들게 하나요? 우리 안에서 강력하게 일하시는 분을 잊으셨나요? 이것은 곧 여러 시..

성경말씀묵상 데살로니가후서 3장5절

💖성경말씀묵상 데살로니가후서 3장5절 [주]께서 너희 마음을 인도하사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고 또 인내하며 그리스도를 기다리게 하기를 원하노라.(살후3:5) 기다림의 미학을 아시나요? 밥 짓는 냄새를 맡으며 배고픔을 참고 기다리듯이! 맛있는 고추장과 된장을 맛보려면 기다려야 하듯이! 제철에 나는 음식을 먹으려면 그 때를 기다려야만 하듯이! [주]의 오심을 기다림에는 안식이 있고 여유가 있죠! 피곤하거나 기진함도 전혀 없구요! {주} 안에서 안식하고 끈기 있게 그분을 기다리라(wait patiently for him). 자기 길에서 형통한 자나 사악한 꾀를 이루는 자로 인하여 초조해하지 말지어다. 분노를 그치고 진노를 버리며 결코 악을 행하려고 초조해하지 말지어다. 악을 행하는 자들은 끊어지려니와 {주}..

성경말씀묵상 - 하나님을 찾아야 하는 것에 대하여 2부

💖성경말씀묵상 - 하나님을 찾아야 하는 것에 대하여 2부 [잠 8:17] 나를 사랑하는 자들을 내가 사랑하나니 일찍 나를 찾는 자들이 나를 만나리라. 💖 하나님을 찾는 다는 것. ★⑧그분의 명령.(대상 28:8; 요일5:3) [대상 28:8] 그러므로 이제 온 이스라엘 곧 {주}의 회중이 보는 데서 또 우리 하나님께서 들으시는 데서 {주} 너희 하나님의 모든 명령을 지키고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이 좋은 땅을 소유하고 너희 뒤에 있을 너희 자손에게 이 땅을 영원토록 상속 재산으로 남기리라. [요일 5:3] 우리가 그분의 명령들을 지키는 것, 이것이 곧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니라. 그분의 명령들은 무겁지 아니하니라. ★⑨그분의 교훈.(시 119:45,94) [시 119:45] 또내가 주의 훈계들을 구하므..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3장21절

💖성경말씀묵상 창세기 3장21절 {주} [하나님]께서 또한 아담과 그의 아내에게 가죽옷(coats of skins)을 만들어 입히시니라.(창3:21) 아담과 이브가 무화과나무 잎으로 만든 앞치마(aprons)로 죄를 가릴 수 없었죠. [하나님]께서 아담과 이브에게 가죽 코트를 만들어 입히셨죠. 최초로 흘려진 피(blood)는 양의 피였죠. 피 흘림이 없은즉 사면이 없으니까요!(히9:22) [히 9:22] 율법에 따라 거의 모든 것이 피로써 깨끗하게 되나니 피 흘림이 없은즉 사면이 없느니라. 왜 양의 피가 흘려져야 하나요? 양은 죄인들의 모형이거든요! 양은 먹어야 할 풀과 먹지 말아야 할 독초도 구별할 줄 모르죠. 지독한 근시라서 자신이 마셨던 물가도 다시 찾아 갈 줄 모르구요! 급하면 앞 다리가 짧아서 ..

성경말씀묵상 이사야 34장16절

💖성경말씀묵상 이사야 34장16절 너희는 {주}의 책(the book of the LORD)에서 찾아 읽어 보라. 이것들 중의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자기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내 입이 그것을 명령하였고 그의 영이 그것들을 모았기 때문이라.(사34:16) {주}의 책(the book of the LORD)을 아시나요? 1600년에 걸쳐 세 대륙에서 40여명의 사람들을 사용해 기록한 책을 아시나요? 실제국가, 실제지명, 실제 역사를 기록한 책을 아시나요? 앞으로 일어날 역사를 미리 기록한 책을 아시나요? 성경 기록은 종교 경전이 아닌 것을 아시나요? {처음에 [하나님(God)]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느니라}고 선언한 책이죠! 성경 기록의 첫 구절은 종교 경전이 아닌 것을 입증하죠. 이해나 동의를..

성경말씀묵상 데살로니가전서 2장13절

💖성경말씀묵상 데살로니가전서 2장13절 이런 까닭에 우리가 또한 [하나님]께 끊임없이 감사를 드림은 너희가 우리에게서 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그것을 사람들의 말로 받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았기 때문이니 진실로 그러하도다. 그 말씀이 또한 믿는 너희 안에서 효력 있게 일하느니라.(살전2:13) 존귀한 [하나님]의 말씀을 아무 것도 아닌 사람의 말로 평가 절하하면 어떻게 될까요? [하나님]의 백성일지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대적하면 일곱 배나 더 재앙을 내리시죠! 너희가 나를 대적하여 걸으며 내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아니할진대 내가 너희 죄들에 따라 너희에게 일곱 배나 더 재앙을 내리리라.(레26:21) 너희 중에서 살아남은 자들에게는 내가 그들의 원수들의 땅에서 그들의 마음속에 심약..

성경말씀묵상 요한일서 1장1절

💖성경말씀묵상 요한일서 1장1절 처음부터 계셨던 그것(That which) 즉 생명의 [말씀](the Word of life)에 관하여는 그것을 우리가 들었고 우리 눈으로 보았으며 자세히 살펴보았고 우리 손으로 만졌노라.(요일1:1) 창조의 시작부터 계셨던 사물인 그것(That which)이 있었네요! 사물인 그것(That which)과 인격이신 생명의 [말씀](the Word of life)이 동일하다니요! 이해할 수 있나요? 그것을 우리가 들었고 그것을 우리 눈으로 보았으며 자세히 살펴보았고 그것을 우리 손으로 만졌다고 하네요! 사물인 그것(which)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그가 이 일들을 생각할 때에, 보라, [주]의 천사가 꿈에 그에게 나타나 이르되, 너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성경말씀묵상 사무엘하 19장1-2절

💖성경말씀묵상 사무엘하 19장1-2절 어떤 이가 요압에게 고하되, 보소서, 왕이 압살롬으로 인하여 슬피 울며 애곡하시나이다, 하니 왕이 자기 아들로 인하여 근심한다 함을 그 날에 백성이 들었으므로 그 날의 승리가 온 백성에게 애곡하는 일이 되었더라.(삼하19:1-2) 성경 기록에서 승리(victory)라는 단어가 처음 언급된 곳이죠. 아버지 다윗을 대적해서 압살롬이 반란을 일으켰죠.(삼하15장) 압살롬을 피해 예루살렘을 벗어난 다윗은 모든 것을 {주}께 맡겼죠.(삼하15:25-26) 다윗이 {주}께서 요청한 그대로 아히도벨의 조언이 어리석음이 되게 하였구요.(삼하15:31, 17:14,23) 이스라엘 사람들의 마음을 도둑질하고 반란을 일으킨 압살롬에게도 긍휼을 베풀게 명령하였죠. 왕이 압살롬에 관하여 모..

성경말씀묵상 디모데후서 3장1-5절

💖성경말씀묵상 디모데후서 3장1-5절 또한 이것을 알라. 즉 마지막 날들에 위험한 때가 이르리라.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탐욕을 부리며 자랑하며 교만하며 신성모독하며 부모에게 불순종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본성의 애정이 없으며 협정을 어기며 거짓 고소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자들을 멸시하며 배신하며 고집이 세며 높은 마음을 품으며 [하나님]을 사랑하기보다는 쾌락들을 더 사랑하며 하나님의 성품의 모양은 있으나 그것의 능력은 부인하리니 이런 자들에게서 돌아서라.(딤후3:1-5) 디모데가 살던 시대가 아니라 바로 이 시대에 대한 예언이죠! 이 시대만큼 자기를 사랑하고 탐욕스런 시대가 있을까요? 죄를 얼마나 많이 지었는지, 얼마나 많이 하나님을 모독했는지 자랑하는 시대죠. 탐욕은 물..

성경말씀묵상 고린도후서 5장15절

💖성경말씀묵상 고린도후서 5장15절 그분께서 모든 사람을 위하여 죽으신 것은 살아 있는 자들이 이제부터는 자기들을 위하여 살지 아니하고 오직 자기들을 위하여 죽었다가 다시 일어나신 분을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니라.(고후5:15) 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나요? 온 세상 모든 죄인들의 화목 제물이 되어 죄의 삯을 위한 지불해 주시기 위함이었죠! 왜 다시 일어나셨나요? 이제부터는 오직 죽었다가 다시 일어나신 분을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죠! 왜 내가 살아가야 하나요? 내가 살든지 죽든지 [주]의 것이니까요!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해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해 죽나니 그러므로 살든지 죽든지 우리가 [주]의 것이로다. 이 목적을 위해 그리스도께서 죽으시고 일어나사 다시 살아나셨으니 이것은 그분께서..

성경말씀묵상 야고보서 1장9-10절

💖성경말씀묵상 야고보서 1장9-10절 낮은 처지의 형제는 자기가 높아진 것을 기뻐하고 부유한 자는 자기가 낮아진 것을 기뻐할지니 이는 풀의 꽃과 같이 그가 사라질 것이기 때문이라.(약1:9-10) 자기를 사랑하며 자기를 자랑해야 하는 것은 악한 세상의 일상이죠. 자기를 선전해야 하는 시대니까요. 남보다 못 나면 무시당하는 세상이구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도 모세의 자리에 앉기를 좋아했죠. 잔치의 맨 윗자리와 회당의 으뜸가는 자리에 앉기를 원했구요. 인사 받는 것과 랍비여, 랍비여, 하고 불리는 것을 좋아 하구요! 다른 사람들에게 지키라고 말만하고 자신들은 행하지 않았지만.(마23장) 바리새인과 세리 두 사람이 기도하러 성전에 올라간 것을 기억하시나요? 바리새인은 착취하거나 불의를 행하거나 간음도 하지 않..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