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묵상

성경말씀묵상 – 잠언20장8-9절 (Proverbs 잠20:8-9)

David Taeseong Lee 2020. 10. 8. 08:30
반응형



💗 성경말씀묵상 잠언208-9(Proverbs 20:8-9) 

💗 진리의성경(TheHolyBible.cf) 그룹에서는 명확한 뜻의 전달을 위해 최종 권위인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일부 직접 한글 번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KJV : 영어 킹제임스 성경 / KJV_REX : 영어 킹제임스 성경 직접 번역 / 킹흠정 : 킹제임스흠정역 (저작권 : 그리스도예수안에) / 개역개정 : 개역개정 성경 (저작권 : 대한성서공회)


 
[Proverbs 20:8-9, KJV] A king that sitteth in the throne of judgment scattereth away all evil with his eyes. Who can say, I have made my heart clean, I am pure from my sin?

[
잠언 20:8-9, KJV_REX] 심판의 왕좌 안에 앉은 왕은, 자신의 눈들로 모든 악을 흩어지게 하느니라. 누가 '내가 내 마음을 깨끗하게 만들었으니, 내가 내 죄로부터 떠나 순결하다.' 라고 말할 수 있겠느냐?

[ 20:8-9, 킹흠정] 심판의 왕좌에 앉은 왕은 자기 눈으로 모든 악을 흩어지게 하느니라. 누가 이르기를, 내 마음을 깨끗하게 하였으니 내가 죄에서 떠나 순결하다, 할 수 있겠느냐?

[
20:8-9, 개역] 심판 자리에 앉은 왕은 그의 눈으로 모든 악을 흩어지게 하느니라. 내가 내 마음을 정하게 하였다 내 죄를 깨끗하게 하였다 할 자가 누구냐


★ 잠언 20:8-9 말씀은
천년왕국 후에 있을 흰 왕좌 심판에 대한 언급 입니다. (20:11-15)

땅과 하늘이 사라지고 (20:11, 벧후3:4-8) 아담 이후 구원 받지 못한 모든 죄인들이 흰 왕좌에 앉으신 왕을 보게 됩니다. (7:9-10)

[
20:11] 또 내가 크고 흰 왕좌와 그 위에 앉으신 분을 보니 땅과 하늘이 그분의 얼굴을 피하여 물러가고 그것들의 자리가 보이지 아니하더라.

[
7:9-10] ¶ 그 왕좌들이 무너져 내릴 때까지 내가 보매 [옛적부터 계신 이]가 앉아 계시는데 그분의 옷은 눈같이 희고 그분의 머리털은 순결한 양털 같으며 그분의 왕좌는 맹렬한 불꽃 같고 그분의 바퀴들은 타오르는 불 같더라. 불 같은 시내가 그분 앞에서 흘러나오고 천천이 그분을 섬기며 만만이 그분 앞에 서 있더라. 심판이 준비되고 책들이 펴져 있더라.

모든 죄인들은 자신의 모든 삶에 관하여 [하나님]께 회계 보고(account of himself to God)를 하게 됩니다. (2:15-16, 14:12)

[
2:15-16] 이런 사람들은 또한 자기 양심이 증언하며 자기 생각들이 서로 고소하고 변명하는 가운데 자기 마음속에 기록된 율법의 행위를 보이느니라.) 이런 심판은 [하나님]께서 나의 복음대로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은밀한 것들을 심판하실 그 날에 이루어지리라.

쓸데없이 던진 농담들과 숨기고 싶은 은밀한 일들까지 모두 심판 받게 됩니다. (12;36, 12:14)

[
12:36] 오직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들이 무슨 쓸데없는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그것에 대하여 회계 보고를 하리라.

[
12:14] [하나님]께서 모든 은밀한 일과 더불어 선한 일이든 악한 일이든 모든 일을 심판하시리라.

이 심판 때 세상의 철학자들과 박사들과 종교인들이 자신의 선함과 의로움을 외칩니다. 그러나 내 마음을 깨끗하게 하였고 내가 죄에서 떠나 순결하다고 할 수 있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습니다. (20:6,9, 7:20, 3:3-4,12)

[
7:20] 선을 행하고 죄를 짓지 않는 의인은 땅 위에 하나도 없느니라.

흰 왕좌 심판석에서 천사들을 심판할 구원 받은 그리스도인들도 지금 선한 존재는 아닙니다. 다만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혀 죽어 있을 뿐입니다. (2:20, 3:3)

[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혀 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노라. 그러나 내가 아니요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사시느니라. 나는 지금 내가 육체 안에서 사는 삶을,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해 자신을 주신 [하나님] [아들]의 믿음으로 사노라.

그리스도인이 선을 행하는 것조차 그리스도인 안에 계신 선하신 분께서 하시는 일입니다. (2:12-13)

[
2:12-13]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항상 순종한 것 같이 내가 있을 때뿐 아니라 지금 내가 없을 때에도 더욱더 순종하여 두려움과 떨림으로 너희 자신의 구원을 일하여 드러내라. 너희 안에서 일하사 자기가 참으로 기뻐하는 것을 원하게도 하시고 행하게도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니라.

우리 모두는 무익한 종들 (unprofitable servants)에 불과합니다. (17:10)

[
17:10] 이와 같이 너희도 명령받은 그 모든 일들을 행한 뒤에 이르기를, 우리는 무익한 종이니이다. 우리는 해야 할 우리의 의무를 하였나이다, 하라, 하시니라.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의 속 중심과 마음을 알고 계시며 모든 것들을 녹음하고 녹화하십니다. 은밀한 것 중에서 드러나지 아니할 것이 없고 감추어 둔 것 중에서 알려지지 아니하고 널리 퍼지지 아니할 것이 없습니다. (8:17)

[
8:17] 은밀한 것 중에서 드러나지 아니할 것이 없고 감추어 둔 것 중에서 알려지지 아니하고 널리 퍼지지 아니할 것이 없느니라.

하나님을 속일 수 없고, 감출 수도 없고, 하나님과 다투어서 이길 수도 없다는 사실을 잊지 않는 하루가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68

♥ 구원 바로 알기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601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kingjamesbible.tistory.com/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Vona.co.kr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 ☞ 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 ☞ vona@vona.co.kr

 

#KJV1611 #KJV #theholybible #theholybible.cf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