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인명과 지명

David Taeseong Lee 2016. 8. 15. 08:32
반응형

인명과 지명 

 

(시 49:11) 그들은 속으로 자기들의 집은 영원히 지속되며 자기들의 거처는 모든 세대에 이를 줄로 생각하는도다. 그러므로 그들이 자기들의 이름을 따라 자기들의 땅을 부르는도다. 

 


구약 성경에 나오는 지명들을 보면 사람의 이름에서 나온 것들이 많습니다. 창세기 10장에 나오는 노아의 후손들의 이름들, 마곡, 메섹, 두발, 아람, 앗수르, 우스, 시돈, 가나안, 미스라임, 블레셋 등은 또한 그들이 정착한 곳의 지명이기도 합니다. 


이스라엘 민족 주변에 있던 모압, 암몬, 미디안, 에돔 등도 사람의 이름에서 나온 지명입니다.  

 


갈릴리 호수 서편에 있는 디베랴 라는 도시는 헤롯이 티베리우스 황제를 기념하여 붙인 이름이며, 갈릴리 호수도 디베랴 호수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가이사랴 빌립보는 원래 파네온이라고 불리던 곳인데 헤롯의 아들 빌립이 로마 황제 카이사르에게 바친다는 의미로 이 도시에 카이사르라는 이름과 자기 이름 빌립을 따서 가이사랴 빌립보라고 불렀습니다. 


오늘날에도 땅이나 건축물에 유명인의 이름을 붙이는 사례들이 많습니다. 워싱턴 D.C., 존에프케네디 국제공항, 루즈벨트 브리지, 카네기 홀, 동탄지성로 등은 사람의 이름을 딴 것들입니다. 


 

사람들은 자기들이 거주하는 땅이 영원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 땅이 자기들의 소유라는 것을 알리고 자기들의 이름을 길이 남기고자 땅에 자기들의 이름을 붙입니다. 또는 어떤 유명한 인물을 기리기 위하여 땅이나 건축물에 사람의 이름을 붙입니다. 하지만 땅은 여전히 남아 있으되 그것이 다른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며, 영원히 자기와 자기 민족의 소유가 될 줄로 알았던 것들이 타인의 손에 넘어가는 경우도 있으며, 후세 사람들이 더 이상 그 이름을 기억해주지 않는 일도 있습니다. 


 

이 땅에서 자기의 소유와 명성이 영원할 것이라고 믿고 이 세상에 소망을 두고 투자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우리의 이름은 하늘에 기록되어 있으며, 결코 지워지지 않는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눅 10:20)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영들이 너희에게 굴복하는 이 일로 기뻐하지 말고 오히려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되었으므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빌 4:3) 또 참된 멍에 동료인 네게도 간절히 권하노니 복음 안에서 나와 함께 수고하고 또 클레멘트와 나의 다른 동료 일꾼들과 함께 수고한 저 여자들을 도우라. 그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있느니라. 


 

그래서 우리는 이 세상이 아니라 저 영원한 하늘에 소망을 두어야 하며, 하나님 앞에서 우리 이름이 기억되는 것으로 인해 기뻐해야 합니다. 


 

(사 66:22) 내가 만들 새 하늘들과 새 땅이 내 앞에 남아 있을 것 같이 너희 씨와 너희 이름도 남아 있으리라. 주가 말하노라.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하나님께서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온전히 보존 해주신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후원 안내 ☞ http://theholybible.cf/menu116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

'💗생명의 성경 말씀 > 성경 말씀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험하는 자  (0) 2016.08.17
작은 여우들을 잡아라  (0) 2016.08.16
우리를 유혹하는 정욕  (0) 2016.08.14
피와 물을 쏟으신 예수님  (0) 2016.08.12
이른비와 늦은비  (0) 2016.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