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 15

성경 말씀 묵상 - 그분의 다시오심

💖성경 말씀 묵상 - 그분의 다시오심 그러나 그 날과 그 시각은 결코 아무도 알지 못하나니 하늘에 있는 천사들도 알지 못하고 [아들]도 알지 못하며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너희는 주의하라. 깨어 기도하라. 그때가 언제인지 너희가 알지 못하느니라.(막13:32-33) 예수님께서 갈릴리 사람들이 바라보는 가운데 떠나 하늘로 들려 올라가셨죠. 예수님께서 하늘로 들어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고 하셨구요. 다시 오실 그 날과 그 시각은 아무도 알지 못하죠! 저물 때일지, 한밤중일지, 닭 울 때일지, 아침녘일지 알지 못하니까요! 그래서 깨어 있어야만 하죠! 그러나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다는 이 한 가지 사실에 대하여 무지한 자가 되지 말라.(벧후3:8) 창조 넷 째 날이..

성경 말씀 묵상 - 신비한 하나님의 지혜

💖성경 말씀 묵상 - 신비한 하나님의 지혜 다만 우리는 신비 속에 있는 [하나님]의 지혜 곧 감추어진 지혜를 말하노니 이 지혜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세상이 생기기 전에 정하신 것이라. 이 지혜는 이 세상 통치자들 중에서 아무도 알지 못하였으니 만일 그들이 그것을 알았더라면 영광의 [주]를 십자가에 못 박지 아니하였으리라.(고전2:7-8) 신비 속에 있는 [하나님]의 지혜를 아시나요? [하나님]께서 육신으로 오신 것! 스스로 무명한 자가 되시는 것! 사람들의 모습과 모양으로 나타나시는 것! 종의 형체를 취하고 자기를 낮추시는 것! 십자가의 죽음까지 순종하시는 것! 누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지혜라고 할까요? 우리를 대적하고 우리를 반대하던 규례들을 손으로 기록한 것을 ..

성경 말씀 묵상 -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불이요

💖성경 말씀 묵상 -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불이요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불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119:105) 참 빛(true Light)을 모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죠! 세상에 들어오는 모든 사람을 비추니까요! 세상을 만드신 분인 참 빛(true Light)인 예수님을 신뢰하고 믿었나요? 그 빛은 참 빛(true Light)으로 세상에 들어오는 모든 사람을 비추느니라.(요1:9) 참 빛(true Light)이신 분께서 자신의 말씀(Thy word)은 등불이요 빛이라고 하셨죠! 어두운 세상을 밝혀주는 등불이 필요하신가요? 세상을 살아가는 생명의 빛을 원하시나요? 빛 가운데 걷기를 원하시나요? {주}의 책에서 찾아 읽어 보세요! 자신의 말씀(Thy word)을 자신의 책에서 찾아 읽어 보라고 명..

성경 말씀 묵상 - 죄의 뿌리

💖성경 말씀 묵상 - 죄의 뿌리 이제 뱀(serpent)은 {주} [하나님]께서 만드신 들의 어떤 짐승보다 더 간교하더라. 그가 여자에게 이르되, 참으로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동산의 모든 나무에서 나는 것을 먹지 말라, 하시더냐? 하니(창3:1) 뱀(serpent)은 [하나님]의 왕좌 위를 덮는 그룹이었죠!(겔28:12-15) 덮는 그룹이었던 루시퍼는 마음속으로 [하나님]을 대적했죠! 오 아침의 아들 루시퍼야, 네가 어찌 하늘에서 떨어졌는가! 민족들을 약하게 만든 자야, 네가 어찌 끊어져 땅으로 떨어졌는가! 네가 네 마음속으로 이르기를, 내가 하늘로 올라가 내가 [하나님]의 별들 위로 내 왕좌를 높이리라. 또 내가 북쪽의 옆면들에 있는 회중의 산 위에 앉으리라.(사14:12-13) 저 큰 ..

성경 말씀 묵상 - 실족하게 하는 자들을 피하라

💖성경 말씀 묵상 - 실족하게 하는 자들을 피하라 형제들아, 이제 내가 너희에게 간청하노니 너희가 배운 교리에 역행하여 분쟁을 일으키거나 실족하게 하는 자들을 주목하고 그들을 피하라. 그런 자들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섬기지 아니하고 자기 배를 섬기며 좋은 말과 빼어난 말솜씨로 순진한 자들의 마음을 속이느니라.(롬16:17-18) 좋은 말과 빼어난 말솜씨로 분쟁을 일으키는 자들이 얼마나 많은가요? [하나님]의 말씀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속고 싶나요? 자신의 이득을 챙기고 싶나요? 스스로 자신을 속이는지 점검해 보세요! 마지막 시대의 타락은 그리스도인들 사이에서 일어나죠! 악한 현 세상의 타락은 의미가 없죠! 이미 타락한 세상과 죄인의 타락은 의미가 없으니까요! 어떤 시대의 타락도 마지막 때의 타락..

성경 말씀 묵상 - [하나님]의 말씀들을 말하는 것 같이

💖성경 말씀 묵상 - [하나님]의 말씀들을 말하는 것 같이 누구든지 말하려거든 [하나님]의 말씀들을 말하는 것 같이(as the oracles of God) 하고 누구든지 섬기려거든 [하나님]께서 주시는 능력으로 하는 것 같이(as of the ability which God giveth) 그 일을 하라. 이것은 모든 일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게 하려 함이니 그분께 찬양과 통치가 영원무궁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벧전4:11) 자신의 말들(thy words)로 의롭게 되며 자신의 말들(thy words)로 정죄 받게 되죠. 사람들이 무슨 쓸데없는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회계 보고를 하게 되구요. 오직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들이 무슨 쓸데없는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그..

성경 말씀 묵상 - 돈을 사랑함이 모든 악의 뿌리

💖성경 말씀 묵상 - 돈을 사랑함이 모든 악의 뿌리 돈을 사랑함이 모든 악의 뿌리(the root of all evil)이니 어떤 자들이 돈을 탐내다가 믿음에서 떠나 잘못하고 많은 고통으로 자기를 찔러 꿰뚫었도다.(딤전6:10) 온 세상이 믿지 않는 선언이죠! 그래서 성경 기록의 단어를 바꿨죠! 돈을 사랑함이 모든 악의 뿌리 중에 하나일 뿐이라고! 세상의 모든 범죄들의 배후에는 예외 없이 돈을 사랑함이 있죠. 온 세상이 믿지 않는다고 돈을 사랑함이 모든 악의 뿌리인 것이 거짓이 되나요? 이 세상은 돈으로 지배되고 정복되죠! 모든 나라들이 갚을 수 없는 빚을 지고 있음을 아시나요?빌리는 자는 빌려 주는 자의 종이 되기 때문이죠!(잠22:7) 세상에서 돈은 [하나님]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하죠! 그래서 돈을 ..

성경 말씀 묵상 - 죄의 삵과 하나님의 선물

💖성경 말씀 묵상 - 죄의 삵과 하나님의 선물 죄의 삯은 사망(the wages of sin is death)이나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를 통해 얻는 영원한 생명(eternal life)이니라.(롬6:23) 세월이 흐르면 물가가 오르죠!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죄의 삯은 변함이 없죠! 모든 사람이 죽음(death)을 맞고 있으니까요! 죄의 삯은 사망!!! 모든 죄인들이 결코 지불할 수 없는 삯이죠! 이럴 수도 없고 저럴 수도 없는 진퇴양난이구요! 비누와 천연소다로 씻고 눈 녹은 물로 씻어도 씻기지 않죠! 배고픈 사람에게 먹을 주고 헐벗은 사람에게 입혀주죠. 도와주고 희생하는 사랑과 선행도 베풀어 보구요! 자신을 학대하고 고행을 해서 죄를 씻으려고 노력도 해 보죠. 잠시 위안이 되는 ..

성경 말씀 묵상 - 너희로 인해 너희에게 선을 행하시고

💖성경 말씀 묵상 - 너희로 인해 너희에게 선을 행하시고 {주}께서 너희로 인해 너희에게 선을 행하시고 너희를 번성하게 하시기를 기뻐하신 것 같이 {주}께서 너희로 인해 너희를 멸하시며 망하게 하시기를 기뻐하시리니 네가 들어가 소유할 땅에서 너희가 끊어져 뿌리가 뽑히리라.(신28:63)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자손을 내 백성(my people)이라고 하셨죠! 도시에서나 들에서나 열매나 가축이나 바구니나 모두 복을 받을 것이라고 하셨구요. 원수들을 쳐서 패하게 하실 것이고 손을 대는 모든 일에서 복을 주실 것도 약속하셨죠. 많은 민족들에게 머리가 되게 하고 꾸어 주게 하실 것도 약속하셨죠! 아브라함에게도 약속하셨던 복이기도 하구요.(창12:1-3) [창 12:1-3] 그런데 전에 {주}께서 아브람에게 이르..

성경 말씀 묵상 - 이것을 읽어보라

💖성경 말씀 묵상 - 이것을 읽어보라 모든 자들의 환상 계시(the vision of all)가 너희에게는 봉인된 책의 말씀들같이 되었나니 사람들이 학식 있는 자에게 그것을 건네주며 이르기를, 원하건대 이것을 읽으라, 하면 그가 이르기를, 그것이 봉인되었으므로 내가 읽을 수 없노라, 할 것이요, 또 그 책을 학식 없는 자에게 건네주며 이르기를, 원하건대 이것을 읽으라, 하면 그가 이르기를, 나는 학식이 없다, 하리로다.(사29:11-12) 정보의 홍수 시대! 빅 데이터 시대! 인공지능이 인간의 지능을 뛰어넘는 시대! 50년 전만해도 상상할 수도 없던 고도로 정보화된 사회에서 살아가고 있죠! 무엇이든지 알 수 있는 시대죠! 그러나, 오 다니엘아, 너는 끝이 임하는 때까지 그 말씀들을 닫아 두고 그 책을 봉..

성경 말씀 묵상 - 자신을 속이지 말라.

💖성경 말씀 묵상 - 자신을 속이지 말라. 아무도 자신을 속이지 말라. 너희 가운데서 누구든지 이 세상에서 지혜로운 것처럼 보이려거든 어리석은 자가 되라. 그리하여야 그가 지혜로운 자가 되리라. 이 세상의 지혜는 [하나님]께 어리석음이니 기록된바, 그분께서 지혜로운 자들을 자기 꾀에 빠지게 하시느니라, 하였고 또 다시, [주]께서는 지혜로운 자들의 생각들을 아시며 그것들이 헛된 줄 아시느니라, 하였느니라.(고전3:18-21) 이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자신을 속이는 자죠! 남을 속이면 잠시 즐거울 수 있겠죠. 하지만 자신을 속여서 무슨 이익이 있나요? 부드럽고 정중하게 말하지만 속에 칼을 품고 있지는 않은지요? [하나님]을 안다고 고백하지만 행위로는 부인하지 않는지요? 그의 입의 말들은 버터보다 ..

성경 말씀 묵상 - 그분의 전쟁과 성령의 검

💖성경 말씀 묵상 - 그분의 전쟁과 성령의 검 그분의 입에서 예리한 검(sharp sword)이 나오는데 그분께서 그 검으로 민족들을 치시고 또 철장으로 그들을 다스리시리라. 또 그분께서는 [전능자] [하나님]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즙 틀을 밟으시며 그분께는 그분의 옷과 넓적다리에 {왕들의 왕}, {주들의 주}라고 기록된 한 이름이 있느니라.(계19:15-16) 그분의 입에서 나오는 예리한 검(sharp sword)을 아시나요? 어떤 검보다도 예리한 양날 달린 검(twoedged sword)인 성령의 검(sword of the Spirit)을 아시나요?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둘로 나누기까지 하는 검(sword)을 아시나요? 살아 있고 권능이 있는 [하나님]의 말씀(the word of God)..

성경 말씀 묵상 -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에 대하여 [5부]

💖성경 말씀 묵상 -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에 대하여 [5부] ● 17)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은 : 사람의 생각보다 높으십니다. [사 55:8-9] ¶ 이는 내가 생각하는 것들이 너희가 생각하는 것들과 같지 않으며 나의 길들이 너희의 길들과 같지 않기 때문이라. {주}가 말하노라. 이는 하늘들이 땅보다 높음같이 그렇게 나의 길들이 너희의 길들보다 높으며 내가 생각하는 것들이 너희가 생각하는 것들보다 높기 때문이라. [롬 11:31] 바로 그와 같이 이들도 지금은 믿지 아니하고 있으니, 너희의 긍휼을 통하여 그들도 긍휼을 입게 하려 하심이라. [롬 11:32] 이는 하나님께서 그들 모두를 불신 안에 가두어 두신 것은 그분께서 모두에게 긍휼을 베풀려 하시기 때문이라. [롬 11:33] 오, 깊도다, 하나님의 ..

성경 말씀 묵상 -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에 대하여 [4부]

💖성경 말씀 묵상 -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에 대하여 [4부] ● 12)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은 : 한계가 없으십니다. [시 147:5] 우리 주께서는 위대하시고, 그리고 위대한 권능을 지니셨도다. 그분의 명철은 무한하시도다. ● 13)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은 : 헤아릴 수 없습니다. [시 40:5] 오, {주} 나의 하나님이여, 친히 행하신 것들, 곧 경이로운 당신의 역사들과, 우리를 향하여 친히 생각하고 계신 것들이 많나이다. 그것들은 당신께 정리하여 일일이 합계를 낼 수도 없나이다. 설령 제가 그것들에 관하여 선언하고 연설하려 한다 해도 그것들은 헤아릴 수 있는 수보다 더 많나이다. ● 14)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은 : 매우 깊으십니다. [시 92:5] 오, 주주여, 당신의 역사들이 얼마나 위대하신지..

성경 말씀 묵상 - 하나님의 은혜

💖성경 말씀 묵상 - 하나님의 은혜 자신의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두를 위해 그분을 내주신 분께서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또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값없이 주지 아니하시겠느냐?(롬8:32) 우리가 아직 연약하였을 때! 우리가 아직 죄인이었을 때!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하나님]의 아들의 죽음으로 인하여 구원받게 하셨죠! 지옥에 던져져야 하는 것이 당연함에도 불구하고! 구원받은 것, 하나만으로도 감사가 넘치잖나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세상과 세상에 있는 것들을 부러워하고 사랑하나요? 왜 우리 안에 거하는 영이 시기하도록 갈망하나요? 너는 악한 자들을 보고 부러워하지 말며 그들과 함께하기를 바라지도 말라.(잠24:1) 너희 간음하는 남자들과 간음하는 여자들아, 세상과 친구되는 것이 하나님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