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 13

성경 말씀 묵상 - 교회는 그를 위하여 끊임없이 [하나님]께 기도하더라

💖성경 말씀 묵상 - 교회는 그를 위하여 끊임없이 [하나님]께 기도하더라 그러므로 베드로는 감옥에 갇혔으나 교회는 그를 위하여 끊임없이 [하나님]께 기도하더라. 헤롯이 그를 끌어내고자 할 때에 바로 그 날 밤에 베드로가 두 군사 틈에서 두 사슬에 묶인 채 잠을 자는데 간수들은 문 앞에서 감옥을 지키더라.(행12:5-6) 헤롯 왕이 요한의 형제 야고보를 칼로 죽였죠. 유대인들이 기뻐하는 것을 보고 베드로도 잡아 감옥에 가두었구요. 이스터가 지난 뒤에 베드로도 죽이려고 하였죠!(행12:1-4) 교회는 끊임없이 [하나님]께 기도하였구요. 감옥에 갇혀 죽게 되었던 베드로는 [주]의 천사에 의해 벗어났죠! 감옥에서 풀려난 베드로의 교훈은 구원받은 죄인이 죄와 역경으로부터 벗어나는 예표이기도 하죠! 오 나는 비참한..

성경 말씀 묵상 -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성경 말씀 묵상 -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이에 예수님께서 자기를 믿은 그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계속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고 또 너희가 진리를 알리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하시니라.(요8:31-32) 세상의 지식은 어렵죠! 소수의 사람들만 얻을 수 있구요. 그러나 진리의 지식은 아기 같은 마음만 있다면! 누구에게나 명백하고 단순하고 쉽죠. 그 시각에 예수님께서 영 안에서 기뻐하시며 이르시되, 오 하늘과 땅의 [주] 되시는 [아버지]여, 아버지께서 이것들을 지혜롭고 분별 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아기들에게는 드러내셨음을 감사하나이다. 과연 그러하옵나이다. [아버지]여, 그것이 아버지 보시기에 매우 좋았나이다.(눅10:21) 진리를 알기 원하나요? [하나님]께 나..

성경 말씀 묵상 - 루비보다 값진 현숙한 여인

💖성경 말씀 묵상 - 루비보다 값진 현숙한 여인 다투는 여자와 함께 넓은 집에서 사는 것보다 지붕 모퉁이에서 사는 것이 나으니라.(잠21:9) 다투는 여자와 함께 넓은 집에서 사는 것보다 지붕 모퉁이에서 사는 것이 나으니라.(잠25:24) 먹을 것과 입을 것이 부족하지 않을지라도! 세상에서 존경을 받을지라도 다투는 여자는 함께 사는 남자는 비참하겠죠? 그리스도와 교회가 남편과 아내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아내들아, 너희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엡5:22) 남편들아, 너희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사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신 것 같이 하라.(엡 5:25) 이것은 큰 신비니라. 그러나 내가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말하노라.(엡5:32)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성경 말씀 묵상 -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평과 거룩함을 따르라

💖성경 말씀 묵상 -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평과 거룩함을 따르라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평과 거룩함을 따르라. 부지런히 살펴 [하나님]의 은혜에 이르지 못하는 자가 없게 하고 쓴 뿌리(root of bitterness)가 돋아나 너희를 괴롭게 하거나 그것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더럽게 되지 않도록 할지니 이것은 음행하는 자나 혹은 먹을 것 한 조각을 위해 자기의 장자권을 판 에서와 같이 속된 자(profane person)가 있지 아니하게 하려 함이라.(히12:14-16) 세상에서 가장 비싼 팥죽을 아시나요? 자기의 장자권(birthright)을 야곱에게 팔아버린 에서의 팥죽이었죠!(창25:29-34) 쓴 뿌리(root of bitterness)가 돋아난 결과였죠! 잠시 보이는 즐거움을 위해 보이지 않는..

성경 말씀 묵상 - 지금이 우리가 잠에서 깨어야 할 바로 그때이니

💖성경 말씀 묵상 - 지금이 우리가 잠에서 깨어야 할 바로 그때이니 또 때를 알거니와 지금이 우리가 잠에서 깨어야 할 바로 그때이니 이는 지금 우리의 구원이 우리가 믿었을 때보다 더 가까이 있기 때문이라.(롬13:11) 과학의 발전으로 낙원을 이룰 것이라고 상상하죠! 그러나 사람이 컴퓨터와 인터넷이라는 기계에 지배를 받는 시대가 되었죠! 인공지능(AI)이 사람의 지능을 능가하는 시대구요! 전기가 끊기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아주 위험한 시대이기도 하죠. 인간다움이 사라지는 것은 더 위험한 거죠! 밤이 많이 지나고 낮이 가까이 이르렀죠. 모든 성도들이 떠날 때가 되었으니까요! 빛의 갑옷을 입고 정직하게 걸어야 할 때죠! 육신에게 기회를 줄 수 없으니까요! 오직 모든 것의 끝이 가까이 왔으니 그러므로 너희..

성경 말씀 묵상 - 모두 회개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성경 말씀 묵상 - 모두 회개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주]께서는 자신의 약속에 관하여, 어떤 사람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디지 않으시고, 오히려 우리를 향하여 오래 참으셔서, 아무도 일부러 멸망하지 않고, 반대로 모두 회개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벧후3:9) 왜 죄 없는 사람들이 전쟁과 사고로 죽나요? 왜 어린 아이가 고통 중에 죽나요? 왜 불구로 태어나게 했나요? 죄인들은 기회만 주어지면 [하나님]께 원망을 하려 하죠! 영원에 거하시는 [하나님]보다 자신이 훨씬 더 지혜롭다고 여기니까요! 고작 100년도 살지 못하는 먼지 같은 존재이면서! 내가 어떤 존재인지 깊이 생각해 보신 적이 있나요? 나를 태어나게 하신 아버지와 어머니가 만나게 된 것이 우연인가요? 많고 많은 사람들 중에 왜 두 사..

성경 말씀 묵상 - 선한 행위(good work)를 하도록 창조된 자들

💖성경 말씀 묵상 - 선한 행위(good work)를 하도록 창조된 자들 우리는 그분의 작품(workmanship)이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선한 행위(good work)를 하도록 창조된 자들이니라. [하나님]께서 그 선한 행위를 미리 정하신 것은 우리가 그 행위 가운데서 걷게 하려 하심이니라.(엡2:10) 우리가 [하나님] 앞에 죄인인 것이 사실인가요? 친히 나무에 달려 자신의 몸으로 우리의 죄들을 지신 것이 사실인가요? 죄 없으신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죄가 되신 것이 사실인가요? 내가 믿지 않으면 사실도 거짓이 될 수 있나요? 그분은 우리의 죄들로 인한 화해 헌물이시니 우리의 죄들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들로 인한 화해 헌물이시니라.(요일2:2) 염소와 송아지의 피가 아니라 자기 피를 힘입어 단 ..

성경 말씀 묵상 -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라

💖성경 말씀 묵상 -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라 또 우리에게 속한 사람들도 필요한 용도를 채워 주기 위해 선한 행위(good works)를 지속하는 것을 배워(learn)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라.(딛3:14) 한 분 곧 [하나님] 외에는 선한 이가 없으신 것을 아시나요? 선하신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것이 선한 행위인 것도 아시나요? [하나님]의 명령을 믿기만 하면 선하신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것도 잊지 않으셨죠? 일곱째 날에 [하나님]께서 친히 만든 자신의 일(his work)을 마치시고 친히 만든 자신의 모든 일(all his work)에서 떠나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께서 일곱째 날을 복 주시고 거룩히 구별하셨으니 이는 그 날에 [하나님]께서 친히 창조하며 만든 자신의 ..

성경 말씀 묵상 - 호의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성경 말씀 묵상 - 호의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호의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주}를 두려워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으리라. 그녀의 손의 열매를 그녀에게 주라. 또 그녀가 직접 행한 일들이 성문 안에서 그녀를 칭찬하게 할지어다.(잠 31:30-31) 잠언의 결론을 아시나요? 편안하게 살았을지라도! 높은 지위를 누렸을지라도!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고 존경을 받았을 지라도!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한 것들이라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그분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는 사람들 앞에서 너희 자신을 의롭게 만드는 자들이나 너희 마음을 [하나님]께서 아시나니 사람들 가운데서 높이 평가받는 것은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한 것이니라.(눅16:15) [주]를 신뢰하지 못했다면! [주]를 기쁘게 하지 못했..

성경 말씀 묵상 - 온세상의 죄들로 인한 화해 헌물

💖성경 말씀 묵상 - 온세상의 죄들로 인한 화해 헌물 그리고 그분께서는 우리의 죄들을 위한 화해 헌물이시며, 그리고 우리들의 죄들뿐만 아니라, 오히려 온 세상의 죄들로 인한 화해 헌물이시니라. (요일2:2) 스스로 무명한 자가 되신 [하나님]을 아시나요? 종의 형체인 사람들의 모습이 되신 [하나님]을 아시나요? 사람의 모양으로 겸손하게 자기를 낮추신 [하나님]을 아시나요? 온 세상의 죄들로 인한 화해 헌물이 되신 [하나님]을 아시나요? 우리 가운데 거하시는 분을 아시나요?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님이시죠! 예수(Jesus)라는 이름을 아시나요? 모든 이름 위에 있는 이름이죠! 모든 죄인들이 죄들의 사면을 받고 구원받을 수 있는 이름이니까요!(행4:12, 10:43) [행 4:12] 다른 사람 안에는 ..

성경 말씀 묵상 - 그리스도의 완전한 성막

💖성경 말씀 묵상 - 그리스도의 완전한 성막 참으로 내가 이 장막(tabernacle)에 있는 동안에 너희가 기억하게 하여 너희를 일깨우는 것이 합당한 줄로 생각하노니 이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게 보여 주신 것 같이 내가 머잖아 반드시 나의 이 장막(tabernacle)을 벗어야 할 줄 알기 때문이라.(벧후1:13-14) 모세가 만든 성막(tabernacle)과 우리 육신의 몸인 장막(tabernacle)은 동의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고후5:1-4) 모세에게 성막(tabernacle)을 만들게 하신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들 가운데 거하실 목적이었죠. 모세는 하늘들에 있는 모형을 따라 성막을 만들었죠.(출25:8-9) 대제사장은 하늘에 있는 것들의 본보기와 그림자를 섬겼구요.(히8:5)..

성경 말씀 묵상 - 잠자지 말고 오직 깨어 정신을 차리라.

💖성경 말씀 묵상 - 잠자지 말고 오직 깨어 정신을 차리라. 우리는 다른 사람들처럼 잠자지 말고 오직 깨어 정신을 차리자. 잠자는 자들은 밤에 자고 술 취하는 자들은 밤에 취하느니라. 그러나 낮에 속한 우리는 정신을 차려 믿음과 사랑의 흉갑을 입고 구원의 소망을 투구로 쓰자.(살전5:6-8)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피 흘리심으로 죄와 세상을 이기신 후 부활 승천 하셨죠! 참 빛(the true Light)이신 예수님께서 떠난 세상은 밤이 되었구요! 사람의 [아들]은 마치 자기 집을 떠나 멀리 여행을 할 때에 자기 종들에게 권위를 주어 각 사람에게 일을 맡기고 문지기에게 깨어 있으라고 명령하는 어떤 사람과 같나니 그러므로 너희는 깨어 있으라. 집 주인이 어느 때에 올지 저물 때일지, 한밤중일지, 닭 울 때일지..

성경 말씀 묵상 - 으뜸이신 주님

💖성경 말씀 묵상 - 으뜸이신 주님 이는 그분에 의해 모든 것이 창조되었기 때문이라. 하늘에 있는 것들과 땅에 있는 것들,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왕좌들이나 통치들이나 정사들이나 권능들이나 모든 것이 그분에 의해 창조되고 그분을 위하여 창조되었노라. 또 그분께서는 모든 것보다 먼저 계시고 모든 것은 그분으로 말미암아 존재하느니라. 그분께서는 몸 곧 교회의 머리시니라. 그분께서 시작이시요 죽은 자들로부터 처음 난 자이시니 이것은 그분께서 모든 것에서 으뜸(preeminence)이 되려 하심이라.(골1:16-18) 장엄한 일출을 본 적이 있나요? 숙연해지는 일몰을 보셨나요? 만년설을 품고 있는 거대한 산들을 보셨나요? 기암괴석의 조화로움을 보신 적이 있나요? 아름답다는 말로 부족한 장엄한 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