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말씀 칼럼

헛수고를 한 여자들

David Taeseong Lee 2016. 6. 14. 07:10
반응형

헛수고를 한 여자들 

 

(눅 24:1) 이제 주의 첫날 매우 이른 아침에 그들이 자기들이 이미 예비해 둔 향품을 가지고 다른 어떤 자들과 함께 돌무덤에 가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실 때 그분을 섬기며 따르던 여자들은 멀리 떨어진 곳에서 그분의 죽음을 지켜보았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장사될 때 그 뒤를 따라가서 그분의 돌무덤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두었습니다. 

 

(마 27:55-56) 거기에는 예수님을 섬기며 갈릴리에서부터 그분을 따라온 많은 여자들이 멀찍이 떨어져서 바라보고 있었는데 그 가운데는 막달라 마리아와 또 야고보와 요세의 어머니 마리아와 또 세베대의 아이들의 어머니가 있더라. 

 

여자들은 예수님의 몸을 어떻게 두었는지 보고 돌아가서 그분을 위해 향품과 기름을 예비해 두었습니다. 그 향품과 기름은 안식일이 끝난 후에 예수님의 무덤을 찾아가서 그분의 시체에 바르기 위한 것입니다. 

 

(눅 23:56) 돌아가서 향품과 기름을 예비한 뒤 명령에 따라 안식일에 안식하더라. 

 

많은 목회자들이 이 구절을 이용하여 성도들에게 "부활절 새벽 예배에 나올 때에는 빈 손으로 오지 말고 여인들처럼 주님을 위해 예물을 준비해 오라"고 가르칩니다. 간단히 말해서 부활절 헌금을 준비해 오라는 이야기입니다. 


죽은 시체에 바르는 향품이 언제부터 헌금 봉투로 바뀌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우리는 예수님의 무덤에 찾아간 여인들처럼 살아계신 주님을 위해 시체에 바를 향품을 준비하는 어리석은 일을 해서는 안 됩니다. 


그것은 말짱 헛 일입니다. 


여인들은 향품과 기름을 준비했지만 예수님께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셨기 때문에 그것들은 쓸모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눅 24:5) 그들이 두려워서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리니 저들이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가 어찌하여 살아 계신 분을 죽은 자들 가운데서 찾느냐? 

 

왜 그 여인들은 향품과 기름을 준비했습니까? 그들은 예수님이 부활하실 것이라는 사실을 믿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게는 예수님의 부활에 대한 믿음이 없었기 때문에 이런 헛수고를 한 것입니다.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공중으로 강림하셔서 우리를 하늘로 데려가시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다시 오신다는 것을 믿지 않는 자들은 시체에 바를 향품을 준비한 여인들처럼 쓸 데 없는 일들에 시간과 재물과 노력을 낭비하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다시 오심을 믿지 않는 자들은 이 세상이 영원할 줄로 알고 어찌하든 이 세상에서 잘 먹고 잘 살고 자기 이름을 빛내기 위해 이 세상에 속한 것들에 자기 인생을 투자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 날에 각 사람이 행한 일이 어떤 종류의 것인지 불에 의해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그 날에 불이 각 사람의 일을 시험할 것인데 불에 타서 없어질 것들에 투자한 자들은 구원은 받되 보상의 손실을 입을 것이며, 불에 타지 않는 영원한 것들에 투자한 자들은 주님으로부터 칭찬과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고전 3:14-15) 어떤 사람이 그 기초 위에 세운 일이 남아 있으면 그는 보상을 받고 어떤 사람의 일이 불타면 그는 보상의 손실을 당하리라. 그러나 그 자신은 구원을 받되 불에 의해 받는 것 같이 받으리라. 

 

부활에 대한 믿음이 없어서 시체에 바를 향품을 준비한 여자들처럼, 주님의 다시 오심에 대한 믿음이 없어서 헛된 일에 자신의 삶을 투자하는 어리석은 자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불에 타서 없어질 것들에 관심을 두지 마시고, 영원한 가치를 가진 것에 여러분의 삶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요일 2:17) 세상도 그것의 정욕도 사라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토록 거하느니라. 

 

(고후 4:18) 우리는 보이는 것들을 바라보지 아니하고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을 바라보나니 보이는 것들은 잠깐 있을 뿐이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은 영원하니라. 















pastor, Moonsoo Kim



400년동안 삭제와 변개된 곳 없이 완전히 보존된 킹제임스성경이 바른 말씀에 갈급한 여러분의 영적인 목마름을 채워줄 것 입니다

♥ 카카오톡 상담문의 ☞ http://plus.kakao.com/home/@예수그리스도
♥ 웹사이트 ☞ http://theholybible.cf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bletruthcf
♥ 네이버밴드 ☞ http://band.naver.com/n/aca7Ofify7k3U
♥ 카카오스토리 ☞ http://story.kakao.com/ch/kingjamesbible/app

   

반응형

'💗생명의 성경 말씀 > 성경 말씀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디언 기우제  (0) 2016.06.16
사랑의 수고  (0) 2016.06.15
낮에는 인자를, 밤에는 노래를  (0) 2016.06.13
진리의 말씀  (0) 2016.06.12
내 이름을 위하여  (0) 2016.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