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8/12 3

하나님은 우리를 어떻게 순수하게 만드시는가?

♥ 하나님은 우리를 어떻게 순수하게 만드시는가? 우리는 성경을 통해 마음이 순수한 자들이 되는 방법을 찾아 보겠습니다. ★ 첫째, 다시 태어남의 씻음으로 마음이 순수해집니다. 마음이 순수해 지는 것은 개혁이나 개선이 아니라 중생(거듭남)입니다. 다시 태어남으로 마음이 순수한 자들이 될 수 있습니다. [그분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한 의로운 행위로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자신의 긍휼에 따라 다시 태어남의 씻음과 성령님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고] (딛3:5). 사람이 거듭나는 순간 순수한 마음의 소유자가 됩니다. 이는 점진적인 과정이나 변화가 아니라 초자연적인 사건이요, 성령의 역사입니다. 사람의 마음은 아무리 오랫동안 철저하게 율법대로 가르침을 받아 행해도 깨끗해지지 않습니다. 종교로는 아예 불가능합..

사기당한 아브라함?

♥ 사기당한 아브라함? [질문] 아브라함은 땅을 받았습니까? 못 받았습니까? [답변] 받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땅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주님은 아브라함, 이삭, 야곱에게 땅을 주시겠다고 반복해서 약속하셨습니다. 그런데 그들은 살아생전 아무도 땅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럼 주님이 약속을 지키지 않은 것입니까? ★ 다음 두 구절을 보십시오. 모순처럼 보이는 구절 중의 하나입니다. [네가 보는 모든 땅을 내가 너와 네 씨에게 영원히 주리라.] (창 13:15). [또 그분께서는 그 땅 안에서 그에게 발 디딜 만큼의 상속 재산도 결코 주지 아니하셨으나...](행7:5). 만약 사람에게 이 생이 전부라면 아브라함은 주님께 약속을 받았을 뿐 평생 한 뼘의 땅도 받지 못한 채 죽었으므로 ‘사기’를 당한..

피와 물을 쏟으신 예수님

피와 물을 쏟으신 예수님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숨을 거두신 후, 유대인들은 안식일에 시체를 십자가에 매달린 채 둘 수 없다고 하여 그것을 치워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신 21:23) 그의 몸을 밤새도록 나무 위에 두지 말고 반드시 그 날에 그를 묻어서 주 네 하나님께서 네게 상속 재산으로 주시는 네 땅을 더럽히지 말지니라. (나무에 달린 자는 하나님께 저주받은 자니라.) 이에 군사들은 예수님께서 이미 죽은 것을 확인하고 그분의 다리를 꺾지 않았습니다. (민 9:12) 그것을 아침까지 조금도 남겨 두지 말며 그것의 뼈를 하나도 꺾지 말고 유월절의 모든 규례에 따라 그것을 지킬 것이니라. 군사들 중의 한 명이 보다 분명히 확인 사살을 하기 위하여 창으로 그분의 옆구리를 찔렀는데 거기에서 피와 물이 흘러 나왔습..

반응형